휴온스 비타민D주사 국산화…올해 매출 30억 기대
휴온스 비타민D주사 국산화…올해 매출 30억 기대
  • 손정은 기자 (jeson@k-health.com)
  • 승인 2014.09.15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온스가 수입제품이 독점해온 비타민D주사제의 국산화에 성공했다. 출시 첫해인 올해 30억원의 매출을 기대하고 있다.

 

휴온스는 자체기술로 개발한 ‘비타디본주’와 ‘메리트디주’를 지난 4월과 5월 각각 출시했다. 두 제품은 출시 4개월여만에 10억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성공적으로 시장에 진입했다. 특히 비타민D주사제시장은 수입제품 하나가 독점해왔기 때문에 휴온스의 국산화로 상당한 수입대체효과가 기대된다.

2009년 국민건강통계에 따르면 남성은 86.8%, 여성은 93.3%가 비타민D결핍에 시달리는 것으로 나타났다. 2011년 비타민D결핍증으로 진료받은 인원은 2007년에 비해 무려 888% 급증한(건강보험심사평가원 심사결정자료) 1만6000여 명에 달한다.

비타민D결핍증은 칼슘과 인의 대사를 좌우하는 호르몬인 비타민D가 부족해 성장장애 또는 뼈의 변형이 생기는 질환이다. 비타민D가 부족하면 골다공증, 고관절골절, 퇴행성관절염 등 근골격계질환의 원인이되고 비만, 당뇨병, 심장병 등에도 상당한 영향을 끼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비타민D는 음식으로 흡수되기도 하지만 대다수는 햇빛을 통해서 생성된다. 실제로 비타민D결핍증 진료인원을 보면 자외선차단제를 사용하는 성인여성이 남성에 비해 18% 더 높게 나타났다.

이처럼 비타민D결핍이 사회적이슈가 됨에 따라 시장규모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면서 지난해 70억원(의약품시장조사기관 IMS헬스데이터 기준 34억원)규모였던 비타민D주사제시장이 올해는 100억원에 달할 것으로 예측된다.

휴온스 전재갑 대표는 “비급여의약품인 비타민D주사의 국산화로 수입대체효과는 물론 환자들의 진료비 부담이 크게 줄 것으로 기대된다”며 “향후 건강기능식품인 ‘메리트디칼슘’, 비타민D함유 기능성화장품인 ‘브이테라 선 미스트’ 출시 등 다양한 라인업 구축을 통해 시장을 주도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