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도비만수술 부작용 공포…건강하게 다이어트하기
고도비만수술 부작용 공포…건강하게 다이어트하기
  • 최신혜 기자 (mystar0528@k-health.com)
  • 승인 2014.11.10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도비만환자들이 체중감량에 실패하는 가장 큰 이유는 굶어서 살을 빼야한다는 강박관념 때문이다. 하지만 굶는 다이어트는 정신적·육체적으로 매우 힘들뿐 아니라 요요현상의 주요원인이 되며 건강까지 해칠 수 있어 바람직하지 않다.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고도비만수술의 문제점 또한 굶었을 때 나타나는 부작용과 비슷하다. 위밴드는 위의 용적을 줄여 음식을 적게 먹거나 먹지 않도록 하는데 목적을 두는데 과식습관을 버리지 못해 조절에 실패하면 음식물이 기도를 막는 등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 위험부담 없는 건강한 다이어트법이 고도비만환자들에게 필요한 이유다.

 

혼자 하는 다이어트는 식사량을 줄이며 적절한 운동을 병행해야 하지만 자제력을 유지하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다. 비수술 고도비만다이어트프로그램을 운영 중인 미소진한의원 정윤섭 원장은 “급증하고 있는 식욕과 반복된 요요를 피하기 위해서는 몸을 생각하는 다이어트가 우선돼야하는 것은 물론 단계적으로 체중을 감량해야한다”고 설명했다.

미소진한의원에서는 4개월의 관리기간 동안 처음 한두 달은 7kg, 12kg를, 3~4개월 차에는 4kg씩을 감량목표로 설정한다. 개인 체질을 분석한 맞춤치료를 실시하며 식욕억제에 효과적인 한약에도 체질을 반영해 체지방분해를 돕는다.

다양한 몸매관리시술도 병행된다. 피부 늘어짐을 막으며 집중감량을 도와주는 메조테라피와 경피요법을 함께 받을 수 있으며 고도비만환자의 체력을 고려한 운동요법도 지도받을 수 있다.

또 혈액순환 개선으로 노폐물을 원활히 배출시키며 체형 밸런스를 되찾는데 도움이 되는 경락마사지도 받을 수 있다. 미소진 경락마사지는 특수 경락도구를 이용해 자극이 어려운 좁은 부위까지 자극한다. 경혈부위 관리로 셀룰라이트 감량까지 빠르게 이뤄진다.

정 원장은 “고도비만다이어트는 몸이 안전하다고 느낄 수 있는 방법, 요요를 막을 수 있는 방법, 마음이 즐거운 방법으로 이뤄져야 한다”며 “무리한 운동 없이 체중감량에 성공하기 원한다면 자신의 몸 상태를 정확히 파악할 수 있고 그에 맞는 해법을 제시할 수 있는 전문가를 찾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