훌륭한 운동, 섹스
훌륭한 운동, 섹스
  • 최신혜 기자 (mystar0528@k-health.com)
  • 승인 2014.11.27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할리우드 스타 카메론디아즈가 한 인터뷰에서 “남성과 성관계를 가지면 춤추는 것만큼 큰 운동효과를 누릴 수 있다”고 밝혀 화제가 된 적이 있다. 이 말은 사실이다. 섹스는 근력강화와 체지방연소를 돕는 훌륭한 운동이다. ‘섹스 다이어트’를 소재로 한 서적도 여러 권 출판됐고 심지어 Sexercise(sex+exercise)라는 용어까지 등장했다.

▲ 카일리 미노그 ‘Sexercize’ 뮤직비디오 장면.

레드홀릭스 섹스연구소에서는 체위별 소모칼로리를 공개했다. 기준시간은 5분이다.

 

※후배위 : 남녀가 모두 뒤돌아 반쯤 엎드린 상태로 남성이 뒤에서 삽입하는 자세
   후측위 : 둘 다 옆으로 누운 상태로 남성이 뒤에서 삽입하는 자세
   역방향 여성상위 : 남성이 바로 누우면 여성이 남성 위로 바로 누운 채 삽입하는 자세
   후입위 : 일어선 상태에서 여성이 상체를 바닥에 기울이고 남성은 뒤에서 삽입하는 자세

일반적으로 30분 동안 열정적인 섹스를 할 경우 800kcal의 열량이 소모되며 오르가즘을 느낄 때는 112kcal 정도 더 소모된다고 한다. 하지만 남녀가 얼마나 적극적으로 섹스에 임하는지에 따라 개인차가 크다.

섹스를 통한 체중감량을 원한다면 아침시간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수면시간 동안 공복상태가 유지돼 아침에는 피하, 간에 축적된 지방이 에너지원으로 사용되기 때문이다.

기본체위인 남성상위는 남녀 윗배 군살제거에 효과적이다. 강한 허리회전운동을 통해 복부근력이 강화되기 때문이다. 단 여성도 아래에서 적극적으로 움직여야 운동효과를 볼 수 있다. 허벅지 안쪽근육을 강화하는 데도 도움이 되는 자세다.

후배위는 여성의 가슴선을 아름답게 하고 등의 군살을 빼주는 데 효과적이다. 여성상위는 무릎관절 스트레칭, 복부근력 강화, 뱃살 제거에 알맞은 체위다.

무엇보다 섹스는 ‘즐기면서’ 하기 좋은 운동이라는 강점을 지녔다. 한 성전문가는 ‘사랑하면 빠진다’는 표현을 사용한다. 열심히 사랑하라. 확 달라져있는 당신의 모습을 보게 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