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럽제품, 단순한 각질제거제 아니다
스크럽제품, 단순한 각질제거제 아니다
  • 이보람 기자 (boram@k-health.com)
  • 승인 2015.01.05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반적으로 오톨도톨한 알갱이가 들어간 ‘스크럽제품’의 경우 대부분 각질제거제로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맞습니다. 스크럽제품은 각질제거용도가 1순위입니다. 그렇다면 2순위는 뭘까요. 바로 모세혈관을 자극해 혈행을 원활하게 하는 맛사지효과입니다.

스크럽제는 전신을 닦는데 사용됩니다. 하지만 가장 효과적인 사용법은 주로 각질이 잘 생기는 부위에 사용하는 겁니다. 예를 들면 팔꿈치나 무릎, 발등, 발꿈치 같은 부위죠. 부분세정제로 사용할 때는 엄지를 제외한 4개 손가락 끝부분에 스크럽제를 묻혀 원을 그리듯 둥글게 발라가며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매일 사용하는 것보다는 일주일에 1~2회 정도 목욕할 때 샤워젤과 함께 사용하는 게 효과적입니다. 그 이상 사용하면 피부에 꼭 필요한 유분과 각질이 지나치게 많이 제거돼 피부에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또 스크럽제는 충분히 몸을 물에 담궈 각질을 불린 후 사용해야 합니다.

스크럽제를 선택할 때 역시 성분을 확인해야합니다. 꿀 성분이 들어간 것은 피부를 매끄럽게 만들어주고 해초나 곡물알갱이가 들어간 것은 각질을 벗겨주는데 좋습니다. 또 설탕성분은 보습효과와 함께 각질제거에도 탁월합니다.

민감성피부와 건성피부는 스크럽제품을 선택할 때 피부에 자극이 적은 부드러운 크림타입이나 스크럽알갱이가 작고 고운것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면 지성피부는 스크럽알갱이에 크게 구애받지 않아도 됩니다. 중요한 것은 스크럽제를 사용해 목욕이나 샤워한 후에는 꼭 꼼꼼하게 씻어내 알갱이들이 피부에 남아있지 않게 해야한다는 점입니다. 만약 알갱이가 모공을 막으면 또 다른 트러블을 유발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피부의 묵은 각질을 효과적으로 씻겨내주고 맛사지효과까지 주는 스크럽제품, 잘 사용해 올 겨울 매끈한 피부를 완성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참고서적:잘~먹고살사는법004 목욕]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