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스트레스에 대항하는 ‘피부 방어법’
피부 스트레스에 대항하는 ‘피부 방어법’
  • 이보람 기자 (boram@k-health.com)
  • 승인 2015.03.05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사나 미세먼지 등 외부 유해 요소들이 많아지게 되면 피부가 받는 스트레스는 최고치에 달하게 된다. 스트레스 받은 피부는 트러블은 물론 노화, 칙칙함 등 복합적인 피부 고민으로 이어질 수 있다. 피부도 스트레스 해소가 필요한 시점이다. 이를 위해선 필요없는 각질 제거와 보습 같은 케어가 뒤따라야 한다. 동인비가 제안하는 봄철 피부 관리팁을 소개한다.

묵은 각질 제거해야 새 피부로 태어날 수 있어

미세먼지와 황사 등으로 인한 클렌징의 중요성은 누구나 다 알고 있다. 매일 클렌징은 철저하게 하지만, 칙칙한 피부가 해결되지 않을 땐 화이트닝 제품을 도톰히 바르기 보다 묵은 각질을 제거하는 것이 해답일 수 있다.

 

각질이 쌓이게 되면 피부 노폐물과 결합해 트러블이 일어날 수도 있으며, 아무리 좋은 화장품을 발라도 유효 성분의 흡수 또한 어려워지게 된다. 하지만 각질 케어는 그야말로 과유불급으로, 무리한 각질 관리는 오히려 피부 장벽을 부너뜨릴 수 있으니 각별히 주의해야한다.

특히나 피부 스트레스가 높아지는 봄철에는 피부가 매우 예민하기 때문에 알갱이가 큰 스크럽 타입 제품보다는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해주는 고마쥬 타입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동인비의 ‘동인비초 고마쥬 필링’은 각질을 제거해 피부 표면을 매끄럽게 관리 해 주는 젤 제형의 홍삼 파우더 필링이다. 홍삼을 미세하게 만든 홍삼 파우더의 스크럽 효과로 자극 없이 피부 각질을 제거해주며, 파파야에서 추출한 천연 각질 효소의 각질 분해 효과로 두꺼워진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해준다. 또 홍삼 복합 농축제와 비타민 E유도체의 피부 보습효과와 영양으로 각질 제거 후에도 건조함은 적고 촉촉함은 오래 지속되며, 한층 맑아진 피부를 경험할 수 있다.

피부 장벽 사수를 위한 수분 케어

변덕스러운 날씨 탓에 면역력이 약해지는 초봄에는 피부 장벽이 깨지기 쉽다. 특히 외부 유해 환경에 자주 노출될 수 밖에 없는 얼굴 피부는 바디 피부보다 더 약하고 건조해지기 일쑤. 피부 장벽을 강화하면 큰 일교차에도 이겨낼 수 있는 피부의 근본적인 힘이 생기게 되고 피부 스트레스는 자연스럽게 줄어들게 되기 때문에 보습에 소홀 해서는 안된다. 고기능성의 제품보다는 피부 자극이 덜한 제품이나 세라마이드 성분 등 무너진 피부 장벽을 복구하는데 탁월한 성분이 함유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동인비의 ‘동인비담 아쿠아 크림’은 홍삼세라마이드 성분이 피부 본연의 힘을 높여 피부에 수분을 가득 채워주는 촉촉한 수분크림이다. 홍삼 응축수가 수분 보유력을 높이고 홍삼세라마이드 성분이 수분 장벽을 강화시켜줘 충만한 수분감으로 피부를 편안하게 해주며, 바르는 수간 응집됐던 보습 성분이 확 퍼지면서 도톰하게 피부를 감싸줘 오랜 시간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시켜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