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대역 ‘란주탕슉’
이대역 ‘란주탕슉’
  • 신민우 기자 (smw@k-health.com)
  • 승인 2015.03.10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ㆍ꿔바로우·홍합짬뽕 환상궁합
ㆍ가격도 착해 1만9천원의 행복

이대역 근처 ‘란주탕슉’은 인터넷에서는 이미 유명한 곳이지만 으슥한 골목길에 있어 찾기가 쉽지 않은 중국집이다.

란주탕슉에서 가장 유명한 메뉴는 단연 ‘꿔바로우’다. 우리나라에서 찹쌀탕수육이라고도 불리는 이 음식은 일반적인 탕수육과 달리 넓적하게 튀겨내 바삭함이 일품이다. 특유의 향이 조금 부담스럽지만 돼지고기와 함께 들어있는 쫄깃한 녹말튀김이 마음을 사로잡는다.


홍합짬뽕도 빼놓을 수 없다. 보자마자 탄성을 지를 만큼 짬뽕에는 홍합이 그득히 쌓여있다. 홍합껍질을 분리하는 시간이 꽤 길게 느껴질 정도다. 특히 두툼한 반죽을 대패질하듯 깎아 만든 면은 길쭉한 수제비에 가깝다. 짬뽕의 깊고 얼큰한 맛이 자칫 느끼할 수 있는 꿔바로우를 중화시켜 궁합이 제법 좋다. 실제 대다수 손님은 이 둘을 세트메뉴처럼 주문한다.

가격 역시 착하다. 꿔바로우는 1만2000원, 홍합짬뽕은 7000원이다. 3명이 먹을 수 있는 양이지만 2만원이 채 안 된다.

 

탕수육에 사용되는 돼지고기에는 단백질뿐 아니라 비타민B1, 철 등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특히 비타민B1은 소고기보다도 약 10배 많은 수준. 강북삼성병원 영양실 김은미 실장은 “돼지고기는 고지방식품이라는 인식 때문에 꺼리는 사람이 많지만 부위마다 지방함량이 다르다”며 “살코기를 고른 뒤 지방을 제거하고 적당량을 먹는다면 크게 문제되지 않는다”고 말했다.

홍합 역시 단백질, 무기질 등이 풍부해 ‘바다의 돼지고기’라고 부를 만하다. 홍합 내 비타민A는 항산화작용을, 비타민B12는 우울·피로해소를 돕는다. 하지만 5~6월에 채취한 홍합에는 마비독소가 있어 피해야한다. 김 실장은 “홍합은 지방함량이 낮지만 오메가지방이 있어 여러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헬스경향 신민우 기자>
(ⓒ 경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