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팩 100% 활용하기
마스크팩 100% 활용하기
  • 이보람 기자 (boram@k-health.com)
  • 승인 2015.04.22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 번도 안해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해본 사람은 없을 정도로 '마스크 팩'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마스크 팩은 피부에 수분을 전달하고 채워주는 효과가 뛰어나다고 알려지면서 여성은 물론 젊은 남성들도 선호하고 있습니다.

특히 피부에 영양과 수분을 공급해주는 동시에 수분을 오랫동안 유지시켜 피부컨디션 회복과 면역력 강화에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마스크 팩을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에 대해서는 잘 모르는 사람들이 의외로 많은 것 같습니다.

일단 마스크팩을 하기 전 피부를 정돈해줘야 합니다. 이 단계를 무시하는 분들이 많은데 아무리 좋은 성분이라도 피부가 정돈돼 있지 않으면 침투가 어렵습니다.

두껍게 쌓인 각질 위에는 아무리 좋은 화장품도 소용이 없습니다. 마스크 시트 사용 전에 먼저 각질을 제거해야 유효성분의 흡수를 도울 수 있어 효과적입니다. 각질제거 후에는 냉장보관한 마스크팩을 활용해 피부를 진정시키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또 마스크 시트에 오일이나 앰플을 더하면 보다 촉촉한 피부를 만들 수 있습니다. 실제로 많은 전문가나 블로거들은 마스크팩에 오일이나 앰플을 섞어 마스크 시트에 흡수시켜 사용한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하면 수분보호막이 형성돼 피부를 더욱 윤기나고 매끄럽게 만들 수 있습니다.

마스크팩 사용 후 남은 에센스는 버리지 말고 목이나 팔, 다리 등 몸통 곳곳에 바르면 좋습니다. 또 마스크 시트의 유통기한이 지났어도 그냥 버리지 말고 목이나 무릎, 다리에 붙여보시기를 추천합니다.

 

그동안 비싼 제품은 늘 얼굴 차지였지만 팔, 다리 등도 호사를 누리는(?) 듯한 기분이 들 겁니다. 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할 수 있어 일거양득입니다. 이 때 차갑게 냉장 보관해 사용하면 부기를 완화시키는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