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대 공공정책대학원 2015년도 후기 신입생 모집
한양대 공공정책대학원 2015년도 후기 신입생 모집
  • 헬스경향 온라인뉴스팀 (desk@k-health.com)
  • 승인 2015.07.03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양대학교 공공정책대학원에서 2015학년도 후기 신입생(야간)을 모집한다.

모집학과는 ▲의료행정학과 ▲사회복지학과 ▲시민사회학과 ▲행정학과 ▲지방자치학과 등 5개 전공이며 출신대학의 전공학과와 상관없이 국내 외 4년제 대학졸업자 및 2015년 8월 졸업예정자 또는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 지원할 수 있다.

한양대학교 공공정책대학원은 한양대학교의 특수대학원으로 공공부문 문제 해결에 관한 이론과 실무를 교수하고 연구할 목적으로 1978년 설립됐다.

 

공공정책에 관련된 이론과 실무를 체계적으로 학습해 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유능한 전문가를 배출하고 정치·경제·사회적 모순과 갈등을 극복할 수 있는 자질을 함양한 인재를 양성하는 것에 교육 목표를 두고 있다.

30년 이상의 연혁을 지닌 만큼 정재계 인사를 대거 배출해온 한양대학교 공공정책대학원은 폭 넓은 인적 네트워크와 다변화 되는 사회에 발맞춘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 기관으로 그 명성을 더해가고 있다.

특히 수준 높은 강의를 제공하기 위한 우수한 전임 교수진과 사회 각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 강사진을 기반으로 새롭고 다양한 지식과 정보를 습득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공공정책 부문의 전문가를 양성하는 최고의 기관으로 자리 잡고 있다.

한양대 공공정책 대학원 제74대 총학생회장 이중한 회장은 “한양대학교 공공정책대학원의 유구한 역사와 명성을 이어나가고자 글로벌 탐방연수 등 다양한 교육 기회를 연계하고 있다”며 “고도로 전문화된 지식사회가 도래함에 따라 한양대학교 공공정책대학원도 현재의 자리에 안주하지 않고 더욱 발전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회장은 서울지법 공무원직장협의회 회장, 서울지법 공무원직장협의회 회장, 전국법원공무원노조 사무총장, 법원노조 사법개혁추진단장 등을 주요 직책을 역임한 바 있다.

이번 후기 대학원생 모집은 6월 26일부터 7월 13일까지 인터넷을 통한 원서접수를 진행하며 7월 27일날 합격발표 예정이다. 한양대학교 공공정책대학원 2015년도 후기 모집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gspp.hanyang.ac.kr)나 대학원 행정팀(02-2220-0252~3)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