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헬스케어, 비향정 불면증약 ‘사일레노정’ 출시
CJ헬스케어, 비향정 불면증약 ‘사일레노정’ 출시
  • 손정은 기자 (jeson@k-health.com)
  • 승인 2015.07.06 1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헬스케어는 비향정 불면증치료제 ‘사일레노정(성분: 독세핀염산염)’을 출시했다.

 

사일레노는 ‘수면유지가 어려운 불면증의 단기치료’를 적응증으로 해 비향정 수면제로는 최초로 허가 받았다. 지속적으로 수면을 유지시켜 수면의 질을 개선할 뿐 아니라 금단증상, 의존성, 기억장애 등의 부작용이 없는 점이 특징이다.

불면증은 수면을 취할 수 있는 적절한 기회와 환경에도 잠들기가 어렵고 수면유지에 어려움을 느끼거나 이른 각성을 느끼는 등 수면이상을 호소하는 질환이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자료에 따르면 2007년부터 2011년까지 5년간 불면증 진료를 받은 인원은 2011년 38만3000명으로 2007년 대비 84.6% 증가했고 매년 평균 16.7%씩 증가하는 것으로 확인되면서 불면증 환자는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사일레노는 불면증을 가진 성인 및 노인환자를 대상으로 진행된 임상시험에서 수면 유지를 개선시킨 것이 확인됐다. 특히 아침 일찍 잠이 깨는 이른 아침 각성(조기각성)에도 뛰어난 효과를 보여 7~8시간동안 수면을 유지시켜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비향정 수면제로 기존 향정신성 수면제들이 갖고 있던 금단 증상, 의존성, 기억장애, 남용, 내성 등 부작용이 없고 처방일수에 제한이 없으며 연령과 상관없이 모든 성인에 처방이 가능하다.

CJ헬스케어 관계자는 “사일레노는 수면유지효과가 뛰어나 수면의 질을 한층 더 개선시킬 뿐만 아니라 안전성이 확보된 비향정신성 수면제”라며 “비향정 수면제로는 최초로 내달 1일 급여적용 돼 환자들의 부담도 줄어들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