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일보 유근형 기자, 8월 과학기자상 수상
동아일보 유근형 기자, 8월 과학기자상 수상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15.08.17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과학기자협회는 지난 11일 한국로슈진단이 후원하는 이달의 ‘과학기자상’ 2015년 8월 수상자로 동아일보 유근형 기자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한국과학기자협회는 유근형 기자의 ‘질병관리본부 해부’(6월 20일·23일자) 기사가 “메르스 확산이 한창인 상황에서 국내 방역체계의 중심이 돼야 할 질병관리본부의 구조적문제를 파헤치고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와 국내 질병관리본부를 비교해 인사권, 예산, 전문성, 권한 등의 부재를 세밀하게 지적한 점을 높이 평가했다”고 선정배경을 밝혔다.

유근형 기자는 “매일 쏟아지는 메르스 기사 광풍 속에서도 한 걸음 뒤에서 진득하게 방역체계를 들여다볼 수 있는 기회를 주신 김차수 국장, 하종대 부국장, 이광표 부장, 이진한 차장 이하 동아일보 식구들, 메르스 종식까지 함께 고생한 보건복지부 출입 기자님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다”며 “메르스 극복과정에서 언론인들이 쏟아낸 글들이 한 번 소비되고 사라지는 일회성 글이 되지 않도록, 끝까지 불을 켜고 기자의 책무를 다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한국과학기자협회는 매달 과학 및 의료·보건분야의 우수한 보도기사를 가려 시상하는 ‘과학기자상’을 제정·운영하고 있다. 시상식은 오는 9월 1일(화) 저녁 6시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열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