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디치과, 카도릭유치원에서 어린이 구강건강교실 열어
유디치과, 카도릭유치원에서 어린이 구강건강교실 열어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15.09.02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디치과 목동파리공원점은 지난달 31일 서울 양천구 목동5동에 위치한 카도릭유치원에서 미취학 어린이 70여 명을 대상으로 구강건강교실을 열었다.

 

이번 행사에서는 아이들이 치아건강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만화로 제작된 영상자료를 시청하고 유디치과 목동파리공원점 치위생사의 시범에 따라 올바른 칫솔질교육 및 다양한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또 행사에 참여한 아동에게 구강용품을 증정하고 아이들의 치아건강을 위해 부모들이 준수해야 할 사항들이 정리돼 있는 보호자지침서를 함께 증정해 평소에도 올바른 구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구강건강교실을 기획한 유디치과 목동파리공원점 박대윤 대표원장은 “구강건강에 대한 지속적인 정보제공과 예방진료를 통해 아이들 스스로 치아에 대한 소중함과 관리의 필요성을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유디치과에서 시행한 ‘이 밝은 세상-어린이 구강건강 교실’은 유디치과가 있는 해당 지역 내 유치원 또는 어린이집과 연계해 실시하는 교육으로 아동 및 청소년에게 올바른 구강건강 상식을 알려주고자 시행 중인 사업이다.

한편 유디치과의 장기 실천형 사회공헌사업인 유디케어캠페인은 ▲사회취약층을 위한  ‘희망치아건강 사업’ ▲노령층을 위한  ‘실버 스마일 사업’ ▲아동을 위한  ‘이밝은 세상 사업’ 등 3가지 분야로 구성돼 있으며 해마다 사업대상을 늘리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