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치과의사협회 ‘2015 치과의료정책전문가과정’ 개강
대한치과의사협회 ‘2015 치과의료정책전문가과정’ 개강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15.09.04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치과의사협회 치과의료정책연구소는 지난 3일 협회 강당에서 ‘2015 치과의료정책전문가과정’ 개강식을 갖고 9주간의 일정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날 개강식에는 최남섭 대한치과의사협회장을 비롯해 첫날 특강 연자로 참여한 김병준 전 부총리, 정책전문가과정 수강생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김병준 전 부총리는 ‘혼란의 시대, 갈 길은?’이라는 주제로 특별강연을 진행했다. 대통령정책특별보좌관 및 정책위원회위원장, 청와대 정책실장 등을 역임하며 대한민국의 정책을 책임졌던 경험에 비춰 대한치과의사협회 및 수강생들에게 통찰력 있는 제언과 조언을 들려줬다.

대한치과의사협회 최남섭 협회장은 축사를 통해 “협회장 공약사항에도 포함돼있던 정책전문가과정이 개강하게 돼 기대가 매우 크다”며 “실무능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고 자신의 역량을 재발견하는 좋은 배움과 교류의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치과의료정책연구소 홍순호 소장은 인사말에서 “보건의료정책 전반에 대한 식견을 넓히고 더욱 폭넓은 교류를 가질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치과의료정책전문가과정은 총 12명의 외부 전문 강사진을 구성해 매주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10월 15일에는 ‘치과의료관련 종사자 협력 방안’에 대한 패널토의가 열리며 10월 24일에는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WeDEX 치과의료 정책연구소 정책포럼’이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