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디치과, ‘성장학교 별’ 학생들 위한 희망치아건강사업 실시
유디치과, ‘성장학교 별’ 학생들 위한 희망치아건강사업 실시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15.09.16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디치과는 지난 15일 관악구 청룡동에 위치한 청소년 교육기관인 ‘성장학교 별’ 을 방문해 재학생 60여명을 대상으로 구강건강교실을 열고 구강검진 및 예방진료를 시행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6월 노트북, 데스크탑 등 약 800만원 상당의 후원 물품 증정에 이은 2차 지원행사이다.

2002년 2월 개교한 ‘성장학교 별’은 사회 적응이 어려운 아이들에게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통해 사람과의 관계 속에서 살아가는 방법을 알려주는 중·고등통합 도시형 비인가 대안학교이다. 이곳에서는 미처 발견하지 못한 아이들의 재능을 발굴하고 원만한 대인관계를 위해 의사소통, 갈등해결, 분노조절 등의 다양한 교육을 실시한다.

▲ 강의를 진행하고 있는 유디치과 고광욱 대표원장.

이날 유디치과는 치아상식 및 구강건강 관리법에 대해 알기 쉽게 강의해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구강검진과 예방진료를 통해 학생들의 치아상태를 확인하고 진료했으며 세균번식으로 인한 잇몸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잦은 수분섭취를 할 수 있는 보틀(물병)을 학생들에게 제공했다.

유디치과 파주점의 고광욱 대표원장은 “유디치과는 ‘성장학교 별’의 학생들이 재능을 발굴하고 키워 나가는데 지장이 없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10년부터 시행된 유디치과의 장기 실천형 사회공헌사업인 유디케어캠페인은 ▲사회취약층을 위한 ‘희망치아건강사업’ ▲노령층을 위한 ‘실버스마일사업’ ▲아동을 위한 ‘이밝은세상사업’ 등 3가지 분야로 구성돼 있다. 이번에 성장학교 별에서 진행된 희망치아건강사업은 저소득층, 소외계층, 다문화 가정 등 복지혜택의 사각지대에 있는 사람들에게 제공하는 유디치과만의 치아건강 복지나눔사업이다.

▲ 성장학교 별 학생들의 구강검진을 실시하는 모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