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러에 대한 모든 것
필러에 대한 모든 것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15.09.25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쁘띠성형학회장 고익수 著 ‘필러 부작용-괴사·실명’

최근에는 얼굴에 칼을 대지 않고 보톡스, 필러를 이용해 단시간 내에 효과를 볼 수 있는 간단한 성형시술이 인기다. ‘작은’이라는 의미의 ‘쁘띠’를 붙여 ‘쁘띠성형’이라고 하며 주름개선효과가 있어 ‘동안시술’로도 불린다.

현재 쁘띠성형의 큰 영역을 차지하는 필러는 피부의 다양한 층에 주입해 흉터, 주름, 볼륨을 개선하는 물질이다. 필러시술이 다른 성형시술에 비해 안전하다고는 하지만 그에 따른 부작용도 무시할 수는 없다. 즉 적용분야가 늘어나고 대중화될수록 부작용도 증가할 수밖에 없는 것이다.

 

시술 후 나타날 수 있는 멍이나 붓기 등은 비교적 가벼운 부작용이지만 괴사나 실명 등은 심각한 부작용으로 환자의 삶에 치명적인 영향을 끼친다. 특히 필러시술은 간단하지만 피부 밑의 보이지 않는 공간을 주사로 찔러 모양을 바꿔야 하기 때문에 정확한 해부학적 지식과 각 필러특성에 대한 이해가 반드시 필요하다.

이러한 점에서 ‘필러 부작용-괴사·실명’은 주목할 만하다. 쁘띠성형학회 회장인 저자가 오랜 세월 연구해온 필러분야의 학문적 성과를 담은 책이자 쁘띠성형에서 가장 중요한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필러부작용에 대해 심도 깊게 다뤘다. 저자는 필러 부작용 사례들을 그림과 함께 자세히 소개하고 자신만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해결책들을 제시한다.

제1장에서는 ▲유형별 필러 부작용과 그 원인 제 2장에서는 ▲필러시술 시 위험부위와 그 부위를 피해 시술하는 방법 제 3장과 4장에서는 ▲괴사와 실명의 발생기전과 치료 및 예방법에 대해 소개한다. 결국 저자가 강조하는 바는 필러시술은 편리하긴 해도 결코 쉽지 않은 시술이기 때문에 부작용에 대해 충분히 숙지한 후 안전하게 시술해야한다는 것이다. 고익수 지음/일조각/144쪽/950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