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인들의 필수품, 카타리나 지오 컬러캡슐 메이크업 베이스
미인들의 필수품, 카타리나 지오 컬러캡슐 메이크업 베이스
  • 헬스경향 온라인뉴스팀 (desk@k-health.com)
  • 승인 2015.11.06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얼굴의 T존 부위는 모공의 밀집지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특히 기온이 높고 습한 여름을 지난 지금, 유난히 커진 모공이 눈에 띄기 마련. 하지만 어떤 방법을 쓰더라도 늘어나고 커져버린 모공을 단시간 내에 조이는 것은 어렵다. 조일 수 없다면 감춰야 한다. 순간이지만 효과적인 밀착 메이크업 팁으로 모공 없이 매끈한 피부를 연출해보자.

 

Solution 1. 스킨케어로 피부 요철 정돈

늘어나버린 모공 사이로 베이스 제품이 끼고 메이크업을 마친 후에도 큰 모공이 눈에 띈다면 베이스 제품 사용 전 스킨케어에 각별히 신경 써야 한다.

토너-에멀전-수분크림 순서의 기본 케어를 마쳤다면 프라이머로 모공 및 피부의 울퉁불퉁한 요철을 정돈해 주는 것이 좋다. 제품을 손등에 짠 다음 손바닥이나 손가락의 넓은 면을 사용해 둥글리듯 바르면서 피부에 밀착시키자.

Solution 2. 베이스 제품 눌러바르기

유난히 모공이 큰 이들이라면 파운데이션 사용 전 피부톤을 보정하고 매끄러운 피부 연출을 돕는 메이크업 베이스 사용을 빼놓지 말 것. 메이크업 베이스를 바를 때 넓은 부위는 손으로 밀면서 얇게 바르고 모공이 많은 T존 부위는 스펀지로 부드럽게 두드려 넣으며 발라 밀착시켜준다.

하지만 아무리 꼼꼼하게 메이크업을 해도 시간이 지나면 다시 모공이 커져 보이기 마련이다. 쿨링 효과가 뀌어난 미스트 쿠션을 이용하거나 즉각적으로 모공을 감춰주는 모공 밤을 이용해 작게 원을 그리듯 발라 모공을 고르게 만들어주면 된다.

눈에 보이는 작은 캡슐입자들로 이루어진 베이스 제품. 피부톤 보정과 자외선 차단 기능 이외에도 피부 본연의 색을 개선시키는 기능을 한다. 에센스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촉촉한 피부표현이 가능하며 유분이 함유돼있지 않아 피부에 자극이 적고 민감성 피부인 이들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