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년남성 눈성형, 경제적인 비용으로 젊음 찾는다
중년남성 눈성형, 경제적인 비용으로 젊음 찾는다
  • 손정은 기자 (jeson@k-health.com)
  • 승인 2015.12.02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년남성들의 성형외과 외출이 잦아지고 있다. 예전만 해도 드물게 찾아볼 수 있었던 중년남성환자가 최근에는 점점 늘고 있다. 젊은 여성만의 영역에서 이제는 남성으로, 그리고 중년으로까지 확대되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현상은 평균수명이 증가하고 고령화사회가 가속화 되면서 사회에서 요구하는 보다 젊고 건강한 외모를 중년에게 요구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역시 문제는 성형수술 비용.

중년남성성형에서 최소비용으로 최대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눈 주변의 주름을 개선하는 것이 가장 합리적인 방법이다. 인상이나 이미지를 결정하는데 눈과 코가 차지하는 비율이 80%가 넘는다는 연구결과가 있듯 낮은 비용으로도 높은 효과를 볼 수 있는 최적의 방법은 쌍꺼풀과 같은 눈성형이다.

가장 많은 중년 쌍꺼풀 방법은 노화로 인해 눈 위 주름이 처지는 것을 교정하는 ‘상안검 성형술’이다. 윗 눈꺼풀이 처져 시야를 가리는 등의 문제가 생겼을 때 이를 교정하면서 쌍꺼풀도 함께 만드는 수술이다.

오렌지성형외과의 김양수 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은 “성형수술 중 가장 많이 하는 쌍꺼풀수술과 방법과 시간이 비슷하기 때문에 걱정 없이 할 수 있는 수술”이라고 설명했다. 환자의 피부 상태나 처진 모양의 정도에 따라 눈 위쪽의 눈꺼풀 부위를 절개하는 방법, 윗 눈썹 바로 아래에 맞닿은 부분을 절개해주는 방법 등 절개부위는 달라진다.

또 다른 방법은 눈밑주름제거술이다. 나이가 들면서 눈밑이 불룩하게 튀어나오면서 잔주름이 생기게 되는데, 이것은 나이가 들면서 눈 밑의 지방층을 싸고 있는 안와격막이 처지면서 지방층이 중력에 의해 불거져 나오는 현상이다. 여기에 노화로 눈밑주름이 더 심해지게 된다. 수술적인 방법이 다른 주름제거술 중에서 효과가 좋을 뿐더러 흉터가 거의 보이지 않기 때문에 환자만족도가 높다.

마지막으로 눈 밑 다크서클은 인상을 나쁘게 만드는 것은 물론 실제 나이보다 들어 보이게 하는 가장 대표적인 요인. 원인에 따라 치료방법도 바뀌는데 절개 부위를 달리해 지방을 재배치해 주는 것이 관건이다. 살이 얇고 지방이 너무 적어서 푸르스름해 보이는 경우는 지방을 더 넣어줘야 하며 ‘심술주머니’와 같이 지방이 많은 경우는 지방제거를 통해 개선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