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민감성 피부에 효과적인 홍조 치료법
겨울철 민감성 피부에 효과적인 홍조 치료법
  • 이보람 기자 (boram@k-health.com)
  • 승인 2015.12.11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말 잦은 모임으로 사람들의 발길이 분주한 만큼 차가운 바람과 쌀쌀해진 날씨로 피부에 유난히 예민한 홍조환자들의 상담으로 피부과 병원들도 더욱 바빠지고 있다.

안면홍조증은 부끄러움이나 당황스러움 같은 감정 변화 외에도 급격한 온도 차이에 의해 혈관이 확장되면서 얼굴이 심하게 붉어져 그 이전의 상태로 쉽게 돌아가지 않는 상태가 길게 지속되는 질환으로 겨울철에 더욱 악화된다.

일반 사람들도 겨울이 되면 피부가 거칠어지고 급격한 온도차로 인해 붉어지기 마련인데 안면홍조 증상이 있는 사람들은 더욱 예민해져 혈관의 수축과 이완이 수도 없이 반복되어 홍조 현상이 두드러지게 나타나는 것이다.

CU클린업피부과(서울 영등포) 신종훈 원장은 “안면홍조가 나타나는 원인은 다양한데 가장 일반적인 원인으로는 자외선 노출로 인한 원인을 들 수 있다"며 "규칙적으로 장시간이나 장기적으로 자외선에 노출될 경우 교원섬유와 탄력섬유가 파괴되고 피부가 얇아지며 혈관이 확장되어 안면홍조가 극심하게 나타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민감성 피부와 홍조치료에 적합한 웰빙홍조 프로그램이 추천된다. 웰빙홍조 프로그램은 더미오 관리와 항산화 주사, DNA주사 등의 재생치료와 레이저를 통한 복합 치료로 구성된 치료법이다.

더미오케어는 고농도 음이온 치료의 하나로 피부노화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환원하고 빠른 세포 재생과 피부 개선, 면역력 증진, 혈액 순화, 자율신경의 조정 등 트러블 및 문제성 피부를 개선하는데 효과적인 방법이다.

항암치료의 부작용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요법으로 잘 알려진 항산화주사는 최근 들어 만성피로는 물론 피부 피용과 노화방지를 위한 치료제로 효과가 좋아 피부질환제로 사용되고 있다. 더불어 DNA주사와 레이저를 통한 복합 치료는 기본적으로 면역력을 강화시키고 피부 재생력을 높여주어 피부를 탄탄하고 건강하게 만들어주어 근본적인 홍조문제를 개선하기 위한 치료이다.

레이저로는 안면홍조에 효과적인 엑셀V레이저가 적용돼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엑셀V레이저는 혈관질환 치료는 물론, 홍조에 흔히 동반되는 색소질환까지도 치료가 가능한 레이저 장비다. 532nm와 1064nm의 두 가지 파장의 레이저를 세 가지 모드로 활용해 안면홍조와 모세혈관 확장증, 혈관종뿐만 아니라 피부 톤, 흉터 재생 등에도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신종훈 원장은 “더미오케어, 항산화주사, DNA주사, 엑셀V레이저 복합치료 등의 웰빙홍조 프로그램은 홍조와 민감성피부, 항노화를 결합한 치료개념으로 근본적으로 피부문제를 개선하고 피부를 재생시키며 자극적이지 않는 가운데 편안하게 치료한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시술 후 깨끗함은 물론 촉촉한 물광 피부로 거듭나 동안피부를 기대해도 좋다”고 조언했다.

안면홍조가 있는 사람들은 특히, 겨울철에 주의해야 할 것들이 있다. 그중에서도 급격한 피부 온도 변화를 줄이는 것이 중요하다. 때문에 피부가 직접적으로 찬바람에 노출되는 것을 줄이고 실내에서는 적정온도를 유지하여 가습기를 이용해 수분을 공급해 주는 것이 효과적이다. 자외선차단제를 꼼꼼히 발라 피부를 보호하고 뜨거운 사우나와 목욕탕은 삼가는 것이 좋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