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대 강동경희대병원장, 정형외과 김기택 교수 임명
제5대 강동경희대병원장, 정형외과 김기택 교수 임명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15.12.17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동경희대학교병원은 오늘(17일)자로 제5대 강동경희대학교병원장에 정형외과 김기택 교수(사진)가 임명됐다고 밝혔다.

 

김기택 신임 강동경희대학교병원장은 경희의대 10회 출신으로, 1982년 경희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1991년부터 경희의료원에 재직했다. 강동경희대학교병원의 개원준비단을 거쳐 2006년 척추센터 센터장, 기획진료부원장 및 협진처장을 역임해왔다.

대외적으로는 아시아태평양 척추최소치료학회 회장, 대한척추외과학회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대한정형외과학회 이사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김기택 원장은 1994년도부터 본격적으로 척추 분야 진료 및 연구에 매진하여 척추 추간판 탈출증(일명 디스크), 척추측만증 등 기형수술을 포함하여 연간 350례 이상 수술을 하고 있다.

특히 강직성 척추염으로 발생된 후만증(등굽음증) 교정 수술은 1995년도 시작하여 현재까지 약 400례 이상의 환자들에게 시술해 그 결과가 세계적인 척추 전문 학술지인 SPINE에 수 차례 게재됐으며 대한척추외과학회 학술상, 일본정형외과학회 외국인 연구분야 학술상 등 각종 상을 수상했다. 또 국내외 학회에 특강 및 연제발표를 하여 강직성 척추염 수술 및 척추암 고난도 수술 부문에서 세계적인 수술 기록과 실적을 갱신하고 있는 이른바 척추명의다.

김기택 원장은 “강동경희대학교병원은 지난 메르스 사태를 전 교직원이 합심해 극복한 경험을 공유하고 있다”며 “이 힘을 모아 국내외적으로 힘든 상황을 이겨내며 대한민국 의료계의 성장을 이끌어가는 강동경희대학교병원으로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