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혜자 올해에만 35%나 ‘껑충’…문화사업·독도캠페인까지
수혜자 올해에만 35%나 ‘껑충’…문화사업·독도캠페인까지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15.12.23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ㆍ‘유디케어캠페인’ 눈에 띄는 성과는?

유디치과 통계에 따르면 올해 ‘유디케어캠페인(유디치과의 맞춤형 사회공헌프로그램)’의 수혜자는 총 3750명으로 이는 최근 3년간(2012~2014년)의 연평균인원인 2773명 대비 3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그래픽 참조>. 특히 올해는 ‘이밝은세상’사업을 중점으로 저소득층아동을 위한 치료비지원, 구강교육을 대폭강화하면서 수혜인원이 눈에 띄는 증가율(82%)을 보였다. 유디케어캠페인은 시행 이후 해마다 큰 폭으로 성장했으며 이를 원동력으로 삼아 올해는 더 많은 곳에서 뜻 깊은 나눔을 실천할 수 있었다.

 

 

유디케어캠페인 ‘우리동네 이밝은세상’ 대상자로 선정된 어린이가 치료받고 있다.



△아동·청소년 대상 구강교육·치료비지원 ‘이밝은세상’

‘이밝은세상’사업에는 ‘어린이구강건강교실’과 ‘우리동네 이밝은세상’이 있다. 어린이구강건강교실은 6~13세 아동을 대상으로 해당지역 내 유치원이나 어린이집과 연계해 구강교육을 실시하는 사업이며 우리동네 이밝은세상은 지역 내 저소득층가정의 만 7~16세 아동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비급여 치과치료비 전액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유디치과는 지난 9월 독도사진전시회(독도사랑회 주최)에 행사물품 및 구강건강용품을 후원했다.



△노년층 치아건강관리 돕는 ‘실버스마일’

어려운 노년층의 치아건강관리를 돕는 사업이다. 2011년과 2012년에는 전국 60세 이상 노인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틀니 무상수리캠페인’을 펼쳤으며 올해는 강동 노인종합복지관이 주최하는 ‘강동 효(孝) 축제’에 참여해 치아건강상담과 검진을 진행했다.

 

 

 

 



△신체건강과 정신건강을 동시에 ‘유디컬처클래스’

신체건강뿐 아니라 환자들의 정신건강을 위해 2010년 문화공헌활동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토크(유명인사 초청강연회), 갤러리(미술·공연전시회), 쇼(콘서트·뮤지컬·영화·연극) 등 3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한다. 특히 유디치과 강남뱅뱅점에 위치한 유디갤러리에서는 작가들의 정기전시회가 열려 지루한 대기시간을 알차게 활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환영받고 있다.

△독도 바로 알리기 위한 ‘독도캠페인’

올해 독도시민단체인 ‘독도사랑회’와 업무협약(MOU)을 체결, 독도 바로 알리기를 위한 정기후원 및 캠페인을 공동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광복 70주년기념 온라인이벤트를 진행했으며 독도사랑회가 주최하는 각종 행사에 구강건강용품을 지원하고 있다.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유디치과는 지난 11일 제2회 독도홍보대상 시상식에서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

<헬스경향 장인선 기자>
(ⓒ 경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