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감성 피부, 식물성이 정답 tip by 라피네
민감성 피부, 식물성이 정답 tip by 라피네
  • 헬스경향 온라인뉴스팀 (desk@k-health.com)
  • 승인 2016.01.13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들은 괜찮은데 나 혼자만 얼굴이 빨개지고 트러블이 생기는 이유는 무엇일까. 그건 바로 민감성 피부의 소유자기 때문. 민감성 피부도 건강한 생활 습관과 스킨케어를 꾸준히 한다면 건강하고 윤기있는 피부를 만들 수 있다. 민감성 피부를 위한 최적의 스킨 케어는 무엇일까 궁금하다면 집중하자. 식물성 화장품으로 민감성 피부 케어하는 팁을 제안한다.

 

TIP.1 민감성피부 달래주는 '비타민'

민감성 피부에게는 제대로 된 영양 공급이 시급하다. 이러한 피부의 영양 공급을 위해선 비타민공급만큼 적절한 것이 없다. 비타민이 다량 함유된 신선한 제철 과일과 채소는 피부 탄력 개선에 효과적이다. 과일, 채소와 같은 자연 식품에서 추출되는 영양 성분이 피부 탄력 유지에 도움을 주기 때문이다.

과일과 야채를 직접 섭취하는 것이 어렵다면 과일야채 성분이 함유된 화장품을 사용해도 좋다. 섭취하는 것만큼이나 직접적으로 피부에 영양을 줄 수 있어 건조해진 피부에 탄력을 되찾아줄 것이다.

TIP.2 미온수 1리터 이상 섭취하기

겨울이라 뜨거운 물을 마시는 것이 몸에 좋을 것이라 생각하지만 지나치게 뜨거운 물은 오히려 자극적일 수 있다. 이에 미온수를 하루 1리터 이상 꾸준히 마시는 것을 전문가들은 권한다. 체내 수분 흡수율을 높혀 피부와 몸의 건강을 유지할 수 있기 때문이다.

미온수에 생강이나 레몬, 꿀 등을 타서 마시면 피부 탄력 증진과 함께 체내 내장 기관의 안정을 주는 데도 효과적이다. 직접적으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싶다면 수분이 다량 함유된 크림을 직접 바르는 것도 하나의 팁. 수분을 듬뿍 함유한 야채, 과일의 성분이 함유된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TIP.3 피부 혈액순환 위한 셀프마사지 하기

민감성 피부를 악화시키는 요인 중 하나는 피부의 혈액 순환을 방해하는 것이다. 맵고 짠 음식을 자주 즐기거나 카페인이 든 음료를 많이 마실 경우 피부에 악영향을 미치는 원인과 같다. 이에 피부 속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하고 탄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피부마사지를 진행하자.

피부마사지를 하게 되면 혈액순환이 원활해져 피부 탄력을 강화시킨다. 집에서 가볍게 할 수 있는 셀프마사지를 해보자. 피부 표면의 혈액순환이 잘 되게 하기 위해 먼저 마사지크림을 얼굴에 바른 뒤 5~10분간 부드럽게 문지르듯 마사지하자. 피부에 촉촉히 스며든 후 닦아내면 리프팅 효과를 볼 수 있다.

Editor’s choice Item 라피네 야채 퍼밍 마사지크림

라피네 야채 퍼밍 마사지 크림(LAFINE VEGETABLE FIRMING MASSAGE CREAM): 오이, 토마토, 당근, 파슬리, 미나리 등 다섯 가지 야채 성분이 함유된 마사지 크림이다. 야채의 싱그러움이 한가득 담겨있어 피부에 탄력과 촉촉함을 더해준다. 향긋한 야채향을 느끼며 부드럽게 피부를 마사지하면 탄력이 살아나 활기 있는 피부를 연출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