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위기 여신 등극, 음영 메이크업 하우투
분위기 여신 등극, 음영 메이크업 하우투
  • 헬스경향 온라인뉴스팀 (desk@k-health.com)
  • 승인 2016.01.14 1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분위기 미인’이라는 말이 있듯 때로는 이목구비가 아름다운 이들보다 깊고 매혹적인 분위기를 연출하는 이들이 더욱 주목 받기도 한다. 잡티 하나 없이 깨끗하고 매끄러운 피부, 화려하진 않지만 깊고 그윽한 눈매야 말로 여자의 분위기를 극대화 할 수 있는 요소가 된다. 도자기 피부에 그윽함까지 더해진 완벽한 음영 메이크업 노하우를 소개한다.

 

Step 1. 피부 표현, 촉촉함을 위해 ‘스킨케어’에 집중하자

메이크업 전 단시간 내 피부에 탄탄한 보습막을 씌울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팩 사용이다. 크림 타입의 팩을 10분 정도 사용한 후 물로 가볍게 씻어낼 것. 메이크업의 밀착력을 높이는 것은 물론 촉촉한 윤광 피부를 연출할 수 있다.

Step 2. 베이스 메이크업으로 도자기 피부 연출

보습력이 뛰어난 메이크업 베이스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수분이 없는 제품이라면 수분 크림과 같은 비율로 믹스해서 사용하도록 하자. 피부 톤보다 한 단계 밝은 베이스를 선택하면 화사한 피부를 연출할 수 있다.

Step 3. 아이&립, 컬러 믹스를 이용해 음영감 더하기

눈두덩이를 포함한 눈가에 피부톤과 비슷한 아이섀도를 펴 발라준다. 이후 이보다 짙은 브라운 컬러의 아이섀도를 눈꼬리 상단과 아이라인을 따라 얇게 덧발라주자. 컬러의 경계선이 생기지 않도록 손가락이나 브러시로 블렌딩해 마무리하면 된다.

붉은 장미를 말린듯한 마르살라 컬러는 고혹적인 분위기 연출에 안성맞춤. 너무 매트하지 않은 마르살라 립스틱을 입술 안쪽부터 그라데이션 하듯 발라줄 것. 이때 입술 결을 따라 립스틱을 세로로 채워주면 뭉침 없이 메이크업 지속력을 높일 수 있다.

EDITOR’S PICK

01. 카타리나 지오 컬러캡슐 메이크업 베이스(CATALINA GEO Color Capsule Make Up Base)

02. 어반디케이 네이키드(URBAN DECAY Naked)

12가지 골드와 브라운 계열 섀도로 구성돼 있으며 다양한 펄 입자가 특징이다.

03. 맥 미네랄라이즈 리치 립스틱(MAC Mineralize Rich Lipstick)

미네랄 성분이 함유된 제품으로 보습력과 지속력이 뛰어난 제품.

04. 에스티로더 퓨어 칼라 엔비 리퀴드 립 포션(ESTEE LAUDER Pure Color Envy Liquid Lip Potion)

식물성 오일이 수분 보호막을 형성해 풍성한 볼륨감을 주는 리퀴드 크림 타입의 립 제품.

(사진출처: 라미화장품, 카타리나 지오, 어반디케이, 맥, 에스티로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