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일보 이진한 기자, 건양의학기자상 수상
동아일보 이진한 기자, 건양의학기자상 수상
  • 손정은 기자 (jeson@k-health.com)
  • 승인 2016.01.20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과학기자협회는 제9회 건양의학기자상 수상자로 이진한 동아일보 의학전문기자를 선정했다.

 

건양의학기자상 심사위원회는 이진한 기자가 의사출신 의학전문기자로 지난 15년 동안 의료계 주요 이슈를 정확하게 보도해서 널리 알린 점을 높이 평가해 수상자로 선정했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또 건강프로그램인 ‘나는 몸신이다’에 고정 게스트로 출연하면서 시청자들에게 올바른 건강정보를 전달했으며 ‘응답하라 IT 코리아’ ‘병원이 당신에게 알려주지 않는 진실’ ‘의사아빠 약사엄마의 친절한 소아과’ 등 생활 건강 관련 저서 출간 등 대외 활동을 통해 다양한 의학정보를 폭넓게 전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고 덧붙였다.

이진한 기자는 “지금까지 이 자리에 있도록 함께해준 선후배들께 감사드리며 훌륭한 상을 준 협회와 건양대 측에도 감사드린다”면서 “얼마 전 어머니 고희 잔치를 했는데 이에 더해 기쁜 수상 소식을 제일 먼저 전해드렸다. 가족들에게도 감사드린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건양의학기자상은 한국과학기자협회가 제정하고 희영학술문화재단과 건양대학교병원이 후원하며 해마다 언론 및 사회 각 분야에서 의학 언론 창달에 기여한 의학기자를 선정, 시상하고 있다.

시상식은 오는 26일 저녁6시40분 한국과학기술회관 소회의실에서 열릴 예정이며 수상자에게는 상패와 함께 10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