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겨울에도 촉촉할 수 있다? 혹한기 물광피부 연출팁
한겨울에도 촉촉할 수 있다? 혹한기 물광피부 연출팁
  • 헬스경향 온라인뉴스팀 (desk@k-health.com)
  • 승인 2016.02.04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막바지 추위가 기승을 부리는 2월, 피부에는 건조주의보가 내렸다. 이로 인해 메이크업을 할 때도 자연스러운 피부표현이 어려워지는데 이 때 많은 이들이 베이스 제품을 바꾸는 등 제품의 질을 의심하곤 한다.

하지만 꿀피부는 베이스 메이크업의 밀착력에서 결정된다는 점을 기억하자. 밀착력을 높여 쫀득쫀득해 보이는 모찌 피부를 연출할 수 있다.

우선 피부가 파운데이션을 잘 흡수할 수 있도록 모공 커버 기능이 있는 메이크업 베이스나 프라이머로 먼저 피부 결을 정돈한다. 건성 피부라면 미세한 펄을 함유한 크림 타입의 메이크업 베이스를 발라 윤기를 더해주는 것이 좋다.

 

보다 촉촉한 피부표현을 원한다면 물을 살짝 묻힌 스펀지로 메이크업 베이스를 넓게 펴 바른 뒤 잡티가 있거나 커버하고 싶은 부위에만 브러시를 이용해 덧발라준다.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수분감이 많은 시트 마스크팩을 10~15분 정도 붙이는 것도 좋다. 마스크팩을 떼어내고 손으로 가볍게 패팅하며 흡수시키면 한결 촉촉해진 피부를 발견할 수 있다. 베이스 제품은 브러시나 손으로 밀어내듯 바르고 각질이 두드러진 곳은 크림을 믹스해 발라 스펀지로 두드려 각질을 잠재운다.

제형이 다른 기초 제품과 파운데이션을 믹스해 바르는 방법도 좋다. 크리미하면서 커버력이 뛰어난 베이스 제품과 밤 타입 제품 등 유분감이 있는 제품과 믹스해 발라주는 것이 좋으나 지성 피부인 이들은 유분보다는 수분감이 많은 제품을 섞어 레이어링 해야 한다.

01. 카타리나 지오 컬러캡슐 메이크업 베이스 (CATALINA GEO Color Capsule Make up Base)

02. 미키모토 코스메틱 에센스 마스크 (MIKIMOTO Cosmetic Essence Mask)

03. 조르지오 아르마니 하이 프레시젼 리터치 (GIORGIO ARMANI High Precision Retouch)

04. 시세이도 퍼펙트 리파이닝 파운데이션 (SHISEIDO Perfect Refining Foundation)

(사진출처: 라미화장품, 카타리나 지오, 미키모토 코스메틱, 조르지오 아르마니, 시세이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