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 서남병원, 19일 ‘대장암’ 건강강좌
서울특별시 서남병원, 19일 ‘대장암’ 건강강좌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16.05.12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화의료원이 운영하는 서울특별시 서남병원은 오는 19일 ‘대장암의 씨앗, 대장용종의 정체를 밝힌다’ 란 주제로 건강강좌를 연다고 최근 밝혔다.

1부는 서울특별시 서남병원 소화기내과 안세한 교수가 ‘대장용종에 대한 올바른 이해’ 를 주제로 대장용종에 대한 설명과 조기검진의 중요성에 대해 강의를 펼칠 예정이다.

이어 영양팀 지영미 영양사가 ‘장이 편해야 건강백세’ 라는 제목으로 대장건강에 이로운 음식과 올바른 식이습관에 대해 들려준다. 강의 후에는 질의응답 시간을 마련해 평소 궁금했던 점을 묻고 전문가의 답변을 듣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서울특별시 서남병원 소화기내과 안세한 교수는 “대장용종을 조기에 발견해 제거하면 대장암 발생률을 크게 낮출 수 있다”며 “대장용종을 이해하고 조기발견의 중요성을 깨닫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건강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석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문의는 대표전화 1566-6688번으로 하면 된다.

한편 서울특별시 서남병원은 건강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적극적인 치료 의지를 제고하고자 다양한 주제의 무료 건강강좌를 진행하고 있으며 다음 건강강좌는 7월 척추질환에 대한 이해와 올바른 생활습관을 주제로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