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견주관절학회, 17~20일 제주서 학술대회 개최
대한견주관절학회, 17~20일 제주서 학술대회 개최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16.05.12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역대 최대 규모로 각국 기대 한몸에

대한견주(어깨·팔꿈치)관절학회는 오는 17~20일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제13차 세계견주관절학술대회(International Congress of Shoulder and Elbow Surgery 2016)를 개최한다고 최근 밝혔다.

세계견주관절학술대회는 3년마다 열리는 어깨 관절 분야 최대 학회로, 전 세계 65개국에서 1700여명의 정형외과 전문의가 한자리에 모인다.

학술대회 대회장을 맡은 이용걸 교수(경희대학교병원 정형외과)는 국내 유치와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오랫동안 힘썼으며 박진영 원장(박진영네온정형외과)이 의장을 맡아 힘을 보탰다.

이용걸 교수는 “2010년 열린 ‘제11차 영국 에든버러 세계학술대회’에서 2016년 한국 개최를 유치했는데, 이는 제12차 일본학술대회 이후 연이어 아시아 개최를 성사시킴으로써, 세계 속에 높아진 한국 의료의 위상을 알리는 계기가 됐다”고 강조했다.

이번 학술대회는 ‘New Light Upon Your Shoulder’를 주제로 4일간 진행된다. 전 세계 35개국에서 총 1189편의 초록이 접수됐으며, 871편의 논문이 발표될 예정이다. 역대 학술대회에 비해 많은 규모의 논문이 제출돼 가장 큰 규모의 학술대회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기존에 시도하지 않은 새로운 프로그램을 도입한 점이 각국 의료진의 눈길을 끌고 있다.

제주대학교병원과 학회장 사이에 양방향 커뮤니케이션 방식을 마련해 Live Surgery를 5회 진행할 예정이며 아시아 국가 의료진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고자 Asian Perspective 회의를 별도로 마련했다. 또 다음 행사 개최지이자 자주 접할 기회가 없는 남미 참가자들을 위한 Ibero-Latinamerican Perspective 회의를 열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