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소식 및 건강강좌]
[병원소식 및 건강강좌]
  • 헬스경향 온라인뉴스팀 (desk@k-health.com)
  • 승인 2016.07.12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대목동병원, ‘우리아이 성장 프로젝트’ 특강

이대목동병원 소아청소년과는 오는 19일 ‘우리아이 성장 프로젝트’를 주제로 특별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여름방학을 앞두고 아이 성장에 관심이 많은 학부모들을 위해 열리는 이번 건강강좌는 ‘성장과 성조숙증’을 주제로 김혜순 소아청소년과 교수의 특별 강연과 질의응답 시간으로 진행된다.

김혜순 교수는 “성조숙증인 아이는 신체적으로 성숙해 또래보다 키가 크지만 일찍 성장이 시작되고 일찍 성장이 끝나기 때문에 되레 성인이 됐을 때 최종 키가 작아질 가능성이 높아지게 된다”며 “이번 건강강좌를 통해 성조숙증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건강강좌는 사전 접수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이대목동병원 소아청소년과(02-2650-5216)로 문의하면 된다.

경희대한방병원, 이명환자 대상 임상연구 참가자 모집

경희대한방병원 안이비인후과는 이명환자를 대상으로 임상연구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연구는 이명환자에게 경피전기자극치료, 체침, 전침치료의 효과를 확인하기 위해 진행된다.

대상은 만 20세~75세의 6개월 이상 이명을 호소하는 성인으로 ▲최근 3개월 이내 침 및 전기자극 치료를 받지 않고 ▲심장질환으로 수술을 받았거나 약물을 복용하거나 혹은 인공심장박동기를 적용중인 자 ▲중이질환 및 메니에르병의 질환 보유자 ▲이명 증상 등으로 항정신성약물을 복용하는 자를 제외하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가자는 병원을 약 9주간 총 11회 방문해 치료와 검사를 받는다. 또 소정의 교통비가 지급된다(문의 : 02-958-9181).

가천의료기기융합센터, 경북대 레이저응용기술센터 MOU

가천대길병원 가천의료기기융합센터는 지난 11일 경북대학교 레이저응용기술센터(센터장 이종훈)와 레이저 의료기기 개발과 임상시험에 관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레이저응용기술센터는 의료기기 및 첨단소재가공 분야 레이저 활용 활성화를 통한 레이저 응용기기 산업육성 목표로 레이저 영상진단기기(OCT, ODT), 복합형 레이저 수술기, 임플란트 제조기술 등 다양한 기술들을 보유하고 있는 기관이다. 현재 전국 유수의 레이저 의료기기 제조회사들의 시제품 제작과 임상시험 및 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가천의료기기융합센터는 레이저 의료기기 임상시험 및 국산 레이저 의료기기의 시장을 열어주는 역할에 관해 적극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김선태 가천의료기기융합센터장은 “레이저 의료기기는 대표적인 최소침습 의료기기로서 레이저응용기술센터와 임상시험에 분야에서 적극 협력하고 실사용자인 병원 의료진의 니즈를 반영한 레이저 의료기기 개발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