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디치과 ‘이 밝은 세상’…7월, 어린이 400여명에 구강교육
유디치과 ‘이 밝은 세상’…7월, 어린이 400여명에 구강교육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16.07.15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디치과는 오늘(15일) 경기도 평택시 산새소리어린이집을 방문해 아동 100여 명에게 구강건강교육을 실시했다.

이로써 지금까지 유디치과는 7월 한 달간 경기충북지역 어린이집 총 7곳을 방문해 400여명의 어린이들에게 치아관리와 치료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일 아이다움어린이집에서 유디치과(평택점) 치위생사가 구강모형을 이용해
올바른 칫솔질 교육을 하고 있다.

유디치과는 7월 한 달 동안 충북 청주시에 위치한 키즈힐어린이집, 우리어린이집, 장미어린이집, 이안어린이집, 경기 평택시 아이다움유지원, 사랑스런어린이집, 산새소리어린이집등 총 7곳, 400여 명의 아동을 대상으로 유디치과의 ‘이 밝은 세상’ 어린이 구강건강교실을 열었다. 또 오는 19일 강원도 속초시에 위치한 연꽃어린이집 아동 40여 명을 대상으로 구강건강교육을 추가로 진행할 예정이다.

행사에 참여한 아이들은 치아건강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만화로 제작된 영상자료를 시청하고 유디치과에서 개발한 아이클레이 공작(치아모형 만들기), 색칠 공부 등 치아건강체험 학습을 받았다. 또 행사에 참여한 아동에게 구강용품을 증정하고 아이들의 치아건강을 위해 부모들이 준수해야 할 사항들이 정리되어 있는 ‘보호자 지침서’를 함께 증정해 평상시에도 올바른 구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구강건강교실을 기획한 유디치과 고광욱 대표원장은 “어릴 때부터 스스로 치아에 대한 소중함과 올바른 구강건강 상식을 확립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전국의 아이들을 대상으로 유아기 구강건강 증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유디치과는 2015년 2월부터 시작한 ‘이 밝은 세상’ 어린이 구강건강교실을 2016년 7월까지 총 30회, 아동 2,400여 명을 대상으로 시행했다. 유디치과는 아이들이 어릴 때부터 스스로 치아에 대한 소중함과 올바른 구강건강 상식을 확립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