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지역특산물로 고마운 마음 전하세요”
“건강한 지역특산물로 고마운 마음 전하세요”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16.08.17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65mc식이영양위원회, 영양만점에 다이어트효과 겸비한 ‘지역특산물’ 세트 제안

우리 사회의 부정부패를 뿌리뽑고 청렴문화를 선도하고자 마련된 이른바 ‘김영란법(부정청탁 및 금풍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이 내달 28일부터 본격 시행된다.

이로써 선물을 고르는 일이 만만찮아졌다. 어떤 선물을 골라야 할지, 가격은 또 어느 대로 맞춰야할지 고민이 앞선다. 이럴 때 지역특산물로 시각을 넓혀보는 것은 어떨까. 지역특산물은 영양은 풍부하되 건강한 다이어트까지 도울 수 있어 금상첨화다. 365mc식이영양위원회의 도움말로 5만원 이하에서 고를 수 있는 지역특산물 몇 가지를 소개한다.

▲면역력 ‘쑥쑥’ 피로는 ‘싹’경기도 여주 발아현미

백미에 비해 풍부한 영양소를 가지고 있는 현미. 까끌한 식감 때문에 선호하지 않는다면 발아현미를 추천한다. 리놀레산이 풍부해 피로해소, 동맥경화, 노화방지에 좋고 면역증진 물질 중 가장 강력하다고 알려진 아라비녹실란이 함유돼 암예방뿐 아니라 스트레스에 대한 저항력도 길러준다. 식이섬유가 풍부해 소량 섭취만으로도 포만감이 지속되니 다이어트 하는 분께도 환영받을 선물이다.

▲단백질·칼슘 등 영양만점강원도 주문진 황태포(특) 10미

명태를 녹였다 얼렸다 반복해 탄생하는 황태는 건조과정에서 단백질과 칼슘 함량이 증가해 일반 명태에 비해 같은 중량 당 단백질과 칼슘 함량이 높다. 특히 간을 보호해 주는 아미노산이 풍부해 명절 전후 과음으로 인한 숙취해소와 간 해독에 매우 효과적이다. 황태 특유의 감칠맛이 좋아 육수로 활용해도 좋으며 황태 해장국, 황태구이, 황태찜 등 다양한 조리법으로 섭취하면 된다.

▲풍부한 항산화물질 눈건강에 그만전라북도 고창 아로니아 생과육

아로니아에 들어있는 항산화제는 위궤양, 심장병, 암 유발 등을 예방한다. 또 안토시아닌은 시력회복, 눈의 피로감 해소 등에 탁월하며 백내장, 녹내장 등 안구질환 예방에도 좋다. 시중에 판매 중인 완제품보다 생과육을 구입한 후 즙을 내거나 잼, 주스, 효소 등 다양하게 활용할 것을 추천한다. 유기농 제품은 1kg, 일반 제품은 2~2.5kg에 2만원 중반 가격으로 구입 가능하다.

▲풍부한 칼슘으로 뼈건강 튼튼부산 기장 해산물 세트

미역과 다시마에는 피를 맑게 하는 요오드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돕는다. 또한 풍부한 식이섬유는 변비를 예방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등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멸치는 칼슘이 풍부해 다이어트 시 부족하기 쉬운 칼슘과 무기질 보충을 돕는다. 특히 어린이의 성장발육과 갱년기 여성의 골다공증 예방, 산모의 뼈 성분 보충에 좋은 식품이다.

▲풍부한 식이섬유로 변비개선 탁월제주 모슬포 톳 세트

‘바다의 불로초’라 불리는 톳. 식이섬유가 오이의 약 25배로 소화를 돕고 변비를 개선하는 데 좋다. 수용성 식이섬유인 푸코이단은 지방의 흡수를 막아주기도 해 다이어트에도 그만이다. 특히 응고된 혈액을 풀어주고 피를 맑게 하는 정혈작용이 뛰어나 고지혈증, 고혈압 등 혈관성 질환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다. 철분과 칼슘이 많아 빈혈과 골다공증 예방에도 톳을 추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