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병원, 페루 원격의료사업 진출 관련 초청교육 본격 시행
길병원, 페루 원격의료사업 진출 관련 초청교육 본격 시행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16.08.22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루 국립보건원 및 현지병원 관계자 초청, 28일까지 교육

가천대길병원이 페루 원격의료사업 진출과 관련, 페루 국립보건원 및 현지 병원 관계자 등 2명을 초청해 열흘간 교육을 실시한다.

가천대 길병원은 한국보건산업진흥원 ‘ICT 기반 의료시스템 진출 모델 개발 지원사업(페루 원격협진을 위한 모델개발 및 시범운영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19일 페루 보건부 산하 의료서비스관리기관(IGSS) 엔리께 발데스 베따예루스 병원 서비스 연구사업 코디네이터와 까에따노 에레디아 병원 하비에르 에두아르도 아르나에스 까스띠요 이비인후과 전문의 등 2명을 초청해 교육하고 있으며 이는 28일까지 계속된다.

 

가천대길병원은 지난해 페루 까에따노 에레디아 병원과 원격협진 사업 수출을 위한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는 페루 대형 병원인 까에따노 병원과 외곽 지역 주변 모자보건센터 3개소 간 원격협진시스템을 구축해 전문의가 부족한 취약지역과 대도시 거점병원 전문의를 연계하는 사업이다.

가천대 길병원은 화상장비 및 모바일 초음파 기기를 이용한 원격협진체계 운영에 필요한 제반사항을 구축해 11월부터 현지에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 전자의무기록(EMR), 처방전달시스템(OCS), 개인건강기록(PHR) 서비스도 개발해 보급할 예정이다.

교육생들은 응급의료 원격협진 시연을 비롯해 요양시설 원격의료서비스 현장을 방문하고 병원 EMR, OCS, PHR 등 전산시스템 등을 두루 살펴보고 교육받을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