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라지고 들뜨고”…건조한 피부에 메이크업 ‘착’ 먹히려면?
“갈라지고 들뜨고”…건조한 피부에 메이크업 ‘착’ 먹히려면?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16.09.02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절기 메이크업 잘 받는 피부관리법 3단계

무더위가 한풀 꺾이면서 한시름 놨나 싶었더니 갑작스레 찾아온 가을날씨에 또 다시 피부건강에 빨간불이 켜졌다. 큰 일교차로 인해 피부의 유수분 발란스가 깨지고 각질이 증가하면서 여느 때보다 피부가 건조하고 거칠어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 특히 이로 인해 메이크업이 들뜨고 각질이 부각되는 현상은 이맘때 여성들이 겪는 가장 큰 피부 고민 중 하나다.

메이크업이 들뜨면 1차적으로 수정 메이크업에 신경을 쓰게 되지만 근본적인 해결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각질케어와 보습 등 스킨케어 단계에서부터 효과적으로 관리해야한다. 환절기에도 메이크업이 잘 받으려면 어떻게 피부를 관리해야할까.

▲묵은 각질은 부드럽게 제거, 과도한 자극은 피해야

각질이 탈락하고 새로운 각질이 생성되는 피부 턴오버 주기는 보통 2주. 하지만 외부환경이나 스트레스, 노화 등으로 이 주기가 길어지면 묵은 각질이 쌓이게 된다. 특히 요즘 같은 환절기에는 유수분 밸런스 불균형으로 각질이 증가하는 경우가 많다. 이로 인해 화장품의 흡수가 낮아지거나 메이크업이 들뜨기 쉽다.

또 피부가 칙칙해 보이거나 피부결이 거칠어지기도 한다. 이럴 때에는 피부가 예민한 만큼 알갱이가 작고 물리적 자극이 적은 필링 제품으로 부드럽게 케어 하는 것이 좋다. 각질 제거를 할 때는 피부의 건강한 pH발란스를 고려한 약산성 클렌저로 딥 클렌징을 해준 후, 스팀타월을 사용해 각질을 부드럽게 만들어주면 자극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단, 과도한 각질제거는 피부보호막 유실로 피부를 더욱 예민하고 건조하게 만들 수 있어 너무 잦은 각질제거는 금물이다.

‘듀이트리 7무 네이처 소스 스킨 리뉴 필링 젤’은 고마쥬 타입의 필링 젤로 알갱이 입자가 작고 부드러운 것이 특징. 셀룰로오스 성분 및 알로에베라잎, 파파야열매, 노니 추출물 등 자연 유래 성분을 함유해 필링 후 피부의 수분감을 높였다. 특히 설페이트(S.L.S), 파라벤 등 피부에 부담을 줄 수 있는 유해 성분을 배제한 저자극 제품으로 촉촉한 각질 케어를 돕는다.

‘어바웃미 스킨 톤업 필링 패드’는 바쁜 아침에도 메이크업 전 눈에 띄는 각질을 간편하게 케어 할 수 있는 1회용 각질 패드다. 저온 초음파 공법으로 추출한 레몬 추출물, 과일산에서 추출한 AHA 성분이 불필요한 노폐물 및 각질을 부드럽게 녹여준다.

최근 출시된 ‘닥터지 브라이트닝 필링 2종’은 복합 필링 성분(AHA+BHA+PHA)을 한 번에 담아 각질을 부드럽게 녹여 말끔한 피부결 케어를 도와준다. 특히, 각질 제거 기능의 토너와 크림 타입으로 구성되어 눈길을 끈다.

▲각질제거 후 충분한 보습은 필수

각질케어 후에는 충분한 수분 공급을 통해 유수분 발란스를 맞춰 주는 것이 중요하다. 점성이 있는 수분토너, 에센스 등을 먼저 사용해 피부에 풍부한 보습효과를 부여하고 피부 타입에 따라 오일이 함유된 제품이나, 페이셜 오일 등을 사용하면 보습효과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된다. 피부가 얇은 눈가와 입가 등 메이크업이 뭉치기 쉬운 부위의 보습에도 특히 신경 써야 하며 전용 제품을 사용해 관리하면 보다 효과적이다.

‘듀이트리 7무 셀 에센스’는 정제수 대신 생체수와 유사한 자작나무 수액이 76% 함유돼 높은 수분 유지력을 선사해주는 퍼스트 에센스다. 아미노산, 단백질, 미네랄 등이 풍부해 피부에 영양을 부여해주며 다음 단계의 스킨케어 흡수력을 높여주어 피부 바탕을 촉촉하게 만들어준다. 특히 파라벤, 설페이트, 벤조페논 등 피부에 부담을 주는 7가지 유해 성분을 함유하지 않은 것이 특징이다.

게리쏭의 ‘멀티 코렉티브 아이크림’은 눈가뿐만 아니라 팔자주름, 목주름 등에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멀티 스팟 아이 크림이다. 클레어스코리아에서 개발한 마유리포좀 클러스터링(Horse Oil Liposome Clustering) 기술이 적용돼 눈가, 입가 등에 수분감 넘치는 피부 케어를 도와준다.

리뉴얼 출시된 ‘비오템 세럼 속 탱탱오일‘은 세럼과 오일을 하나로 더해 영양과 윤기를 동시에 제공하는 제품이다. 기본 오일보다 촉촉하고 산뜻한 제품을 원하는 이들에게 보다 적합한 제품이다.

▲프라이머로 촉촉하고 지속력 강한 메이크업 완성 

메이크업 전, 스킨케어 마지막 단계에 수분감이 풍부한 프라이머를 사용하면 촉촉한 피부 바탕을 만들어 화장이 주름에 끼이거나 각질이 부각되는 현상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최근에는 피부를 촉촉하게 하고 메이크업의 밀착력을 높여주는 수분 프라이머 제품이 잇따라 출시되고 있으니 눈 여겨 보면 좋다

최근 출시된 ‘스킨푸드 소이 뉴트리 프라이머 베이스’는 프라이머 베이스로 히아루론산과 비타민 캡슐로 이루어진 수분베이스가 70% 함유돼 피부에 풍부한 수분을 공급해준다. 메이크업 전 단계에 사용하면 메이크업 부스팅 효과를 줘 메이크업의 밀착력을 높여준다.

‘쏘내추럴 페이스 핏 프라이머 2종’은 모공 전용 프라이머와 수분 전용 프라이머 두 가지 타입으로 출시됐다. 두 타입 모두 피부에 가볍게 밀착돼 들뜸 현상 없이 매끈한 메이크업이 가능하며 소량만 사용해도 얇고 밀착력 있게 발리는 것이 특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