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사랑중앙병원, 알코올중독전문상담사 수강생 모집
다사랑중앙병원, 알코올중독전문상담사 수강생 모집
  • 이보람 기자
  • 승인 2013.03.29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사랑중앙병원이 알코올중독 분야에 특성화된 전문상담사를 양성하기 위해 제9기 교육 과정을 개설, 수강생을 모집 중이다. 
 
이번 과정은 오는 5월4일부터 7월20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총 48시간 동안 진행된다. ▲알코올중독치료의 개괄적 접근 ▲자조모임 및 12단계 치료공동체 ▲재발 예방 및 재발 환자 관리 등 총24개의 이론 강의로 구성돼 있다.
 
알코올중독에 대한 이해는 물론 상담의 이론과 실제 및 추후 관리 능력까지 단계에 맞추어 체계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알코올중독 관련 상담사·실무자, 심리학·사회복지학·간호학 등의 전공자와 정신보건 관련자 뿐 아니라 알코올중독 문제와 치료에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또 알코올중독 환자를 이해하고 회복을 돕고자하는 가족 및 단주 회복자도 수강 가능하다.
 
우수 수료자의 경우 인턴상담사 채용 시 우선 선발 혜택의 기회도 주어져 알코올중독 전문가로 나아가고자 하는 취업준비생에게도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다사랑중앙병원 우보라 교육원장은 “알코올 중독 환자는 정신질환환자와 다른 치료적 접근이 필요하다”며 “이번 제9기 알코올 중독 전문 상담사 교육 과정을 통해 실력 있는 알코올 전문 상담사가 많이 배출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청서는 다사랑중앙병원 홈페이지(http://www.dsr5000.com)에서 다운받아 작성 후 제출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