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 뉴스]‘노화예방’하려면? 이 성분에 주목!
[카드 뉴스]‘노화예방’하려면? 이 성분에 주목!
  • 장인선 기자/구성·디자인 팔팔포스트
  • 승인 2016.10.26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화예방을 위해서는 어떤 것을 먹느냐도 매우 중요합니다. 충분한 단백질과 함께 노화의 주범인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는 항산화성분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해야합니다. 장안대학교 식품영양학과 전형주 교수의 도움말로 노화예방에 좋은 대표음식들을 알아봤습니다.

 

 


1. 필수아미노산(단백질)

성장호르몬은 성장뿐 아니라 골밀도와 근육을 증가시키는 등 노화방지와도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특히 필수아미노산, 즉 단백질은 성장에 필수적입니다. 대표적인 단백질식품은 콩, 두부, 살코기 등이 있는데 콩과 두부에는 에스트로겐과 비슷한 성분인 이소플라본이 풍부해 피부탄력증진과 주름예방에 좋습니다.

 

 

 


2. 파이토케미컬

파이토케미컬은 색깔 있는 과일·채소에 들어있는 식물성화합물질로 우리 몸에 들어가면 세포손상을 억제해 노화예방효과를 나타냅니다. 토마토, 당근, 가지, 블루베리 등이 대표적입니다. 특히 보랏빛 베리류(블루베리, 크랜베리, 블랙베리 등)에 풍부한 안토시아닌은 세포손상을 억제하는 항산화작용이 매우 뛰어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3. 비타민 A·C·E

항산화비타민으로 불리는 비타민A·C·E는 성장호르몬분비를 촉진할 뿐 아니라 노화의 주범인 활성산소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시금치, 달걀, 딸기, 브로콜리 등이 대표적이며 피부미용과 면역력강화에도 효과적입니다.

 

 

 



<헬스경향 장인선 기자/구성·디자인 팔팔포스트>
(ⓒ 경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