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도 ‘푹’ 자야 촉촉해져요”
“피부도 ‘푹’ 자야 촉촉해져요”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16.11.04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는 동안 피부 재생 돕는 ‘나이트 케어’법은?

찬바람과 실내 난방기구 등으로 공기가 건조해지면서 겨울철에도 우리 피부는 바짝 마르기 쉽다. 수분 함량이 부족해지면서 피부가 쉽게 트고 가려우며 각질이 많이 생긴다. 또 자극을 받아 손상된 부위에는 건선 등의 피부질환이 생겨날 수 있어 주의해야한다.

특히 전문가들은 찬바람이 불어오는 쌀쌀한 가을·겨울철에는 숙면 시 이뤄지는 이른바 ‘나이트 케어’를 꼼꼼하게 해주는 것이 좋다고 강조한다. 하루종일 자극 받아 지친 피부에 집중적인 보습과 영양 공급을 해줌으로써 피부재생에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하루종일 지친 내 피부, ‘숙면’으로 회복하기 

아침저녁으로 부는 찬바람과 실내 히터바람에 하루종일 자극받은 피부를 달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잘 자는 것’이 중요하다. 충분한 수면은 피로 해소 등 체력적으로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피부 건강에도 도움을 준다.

특히 밤 10시부터 새벽 2시 사이에 왕성하게 분비되는 성장호르몬은 낮 동안 손상 받은 피부 조직을 회복시키고 재생하는 역할을 한다. 수면 호르몬인 ‘멜라토닌’ 역시 피부를 검게 만드는 멜라닌의 기능을 저하시켜 피부를 맑게 만드는 데 도움이 된다. 따라서 이들 호르몬이 분비되는 시간에 수면을 취하는 것이 촉촉한 피부를 회복하는 데 효과적이다.

▲고보습앰플·천연오일로 부드럽게 마사지하기 

잠들기 전에는 귀 주변의 림프샘을 가볍게 마사지해보자. 혈액순환을 도와 숙면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이때 흡수가 잘 되는 산뜻한 앰플이나 천연 오일 등을 사용하면 보다 더 부드럽게 마사지할 수 있다.

아로마 오일을 함유해 자는 동안 심신안정에도 도움을 주는 ‘어바웃미 굿 나이트 모이스처 앰플’은 선인장의 수분 저장고 역할을 하는 저분자 트레할로스가 피부 속 수분을 저장해주고 천연에서 유래한 3가지 올리고당 성분을 이상적으로 배합한 수퍼 올리고당 복합체가 수분 공급에 도움을 준다. 고분자 히아루론산이 함유돼 피부에 수분을 채우고 보습막을 유지해 촉촉한 피부케어에도 도움을 준다.

‘듀이트리 스쿠알란 퓨어 뷰티 오일’은 100% 천연 식물성 스쿠알란 수분 오일로 건조하고 거친 피부에 깊고 산뜻한 보습 효과를 선사해준다. 일반 오일보다 미세한 천연 보습인자로 구성된 식물성 스쿠알란 성분으로 모공을 막지 않고 산뜻하게 흡수된다. 또 파라벤, 벤조페논 등 7가지 피부 유해 성분을 배제한 것이 특징이다.

클레어스코리아의 ‘게리쏭 시그니처 오일 세럼’은 ‘마유 오일’의 영양 성분과 ‘세럼’의 보습 효과가 만나 수분과 유분을 동시에 관리해주는 제품이다. 마유와 더불어 석류씨 오일, 해바라기씨 오일, 인삼씨 오일 등 자연유래 보습오일 성분이 수분과 유분을 함께 부여해 보습효과는 물론 매끈한 윤기를 선사한다. 또 스위스 자연수와 백리향 추출물 등 자연유래 성분들이 함유돼 피부를 건강하게 케어해준다.

▲‘나이트 전용 크림’으로 낮 동안 지친 피부 집중 케어하기

낮 시간 동안 지친 피부를 효과적으로 케어하기 위해서는 특화된 나이트 전용 크림을 사용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오직 밤 시간의 피부를 위한 집중적인 트리트먼트 효과로 필요한 영양분을 효과적으로 공급할 수 있기 때문이다. 장시간 동안 건조함에 노출된 날에는 나이트 크림을 바를 때 수면팩처럼 듬뿍 발라 건조함으로부터 피부 방패막을 형성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어바웃미 에이지 컨트롤러 멀티 사인즈 에이트 올 나이트 테라피‘는 나이트 전용 멀티 솔루션 크림으로 미백과 주름 개선에 도움을 주는 2중 기능성 제품이다. 로얄젤리, 비타민B9, 히알루론산, 콜라겐 등이 함유돼 피부 탄력, 보습, 미백 등 다양한 피부 고민 해결에 도움을 준다.

최근 출시된 ‘스킨푸드 로열허니 에센셜 퀸스 나이트 크림’은 로열허니 에센셜 퀸스 크림에 밀랍 성분을 더해 밤 사이 영양을 집중 공급해주는 나이트 크림이다. 로열젤리, 프로폴리스추출물이 함유돼 촉촉하고 탄력있는 피부 케어를 도와주며 라벤더 향이 함유되어 밤 사이 편안한 피부 케어를 도와준다.

‘피지오겔 데일리 디펜스 리플레니싱 나이트 크림’은 보습과 항산화 성분이 함유된 나이트 크림으로 항산화 성분인 비타민E가 함유되어 활성산소로부터의 피부 자극 및 수분 손실을 막아주고 외부 자극으로 지친 피부를 보호해준다.

▲피부만큼 푸석해진 모발, 헤어오일로 윤기나게 가꾸기 

실외의 찬 바람과 실내 히터 바람에 노출된 헤어 역시 피부처럼 건조하고 푸석해지기 쉽다. 시중에는 모발 집중 케어를 돕는 헤어 에센스부터 씻어내지 않고 자는 동안 사용할 수 있는 나이트 전용 헤어팩까지 다양하게 출시돼 있다.

‘랑콤 라비에벨 헤어 오일 엘릭시어’는 퍼퓸 헤어 오일로 아이리스와 자스민 등 천연 성분이 함유돼 지치고 푸석한 모발에 풍부한 수분과 영양을 공급, 풍성하고 윤기나는 모발로 가꿔준다.

‘리빙프루프 퍼펙트 헤어 데이 나이트 캡 오버나이트 퍼펙터’는 자체 개발된 특허 분자 성분 OFPMA가 자는 시간 동안 윤기 흐르는 머릿결로 만들어주는 헤어 수면 팩이다. 가벼운 특수 포뮬러가 모발 전체를 한 올 한 올 감싸 밤사이 충분한 영양을 공급해준다.

‘아윤채 컴플리트 리뉴 시크릿 나이트 스페셜리스트’ 역시 밤 사이 손상된 모발에 영양을 공급해주는 헤어 트리트먼트로 동백 오일, 홍화씨 오일, 인삼 추출물 등이 함유돼 윤기나는 모발 케어를 도와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