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약, 원광대병원과 의료영상기기 개발 MOU
동국제약, 원광대병원과 의료영상기기 개발 MOU
  • 백영민 기자 (newbiz@k-health.com)
  • 승인 2016.11.18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국제약은 지난 17일 원광대학교병원과 ‘의료영상기기 개발 및 인프라 공동 활용에 대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체결은 원광대학교 의생명연구원이 최근 미래창조과학부 주관 ‘의료기관 창업캠퍼스 연계 신개념 의료기기 원천기술 개발사업’의 주체로 선정돼 연구가 진행되고 있는 ‘수술중 CT광학융합 영상시스템 개발사업’의 일환으로 이뤄졌다.

이번 체결을 통해 동국제약은 원광대학교병원과 산학 네트워크를 형성해 시장조사, 상품성 분석, 상품화 자문 등 다양한 역할을 맡게 된다.

이 사업의 주요 내용인 의료영상 기술은 수술하는 도중 해당 부위를 이동형 CT로 촬영하고 이를 준비된 광학영상정보와 융합해 실시간 3D 영상으로 구현하는 기술이다.

기존 수술에 비해 시각적인 부분을 비약적으로 발전시켜 ‘Surgical Theater’라고도 불리우는 이 기술은 시술 부위를 정밀하게 네비게이션할 수 있어 뇌척추질환처럼 수술의 안전성과 정교함을 필요로 하는 분야에 유용하게 쓰일 것으로 전망된다.

동국제약은 지난 17일 원광대병원과 의료영상기기 개발 관련 MOU를 체결했다.

이 사업의 총괄 책임자인 원광대학교 윤권하 교수는 “본 사업에서 강조하는 광학영상과 수술 중 CT의 결합은 현대 의료기술이 추구하는 정밀의료의 핵심”이라며 “앞으로 뇌척추 신경외과 영역에서 환자의 치료결과를 개선하는 데 큰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동국제약 관계자는 “원광대학교와의 든든한 산학 네트워크 형성으로 본 사업의 성공 가능성이 한 단계 더 높아졌다”며 “외국 회사 제품들의 장점만을 결합한 최첨단 기술 개발의 성공을 위해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국제약은 최근 사지관절 부위 영상진단에 특화된 ‘모바일 CT Phion’을 출시하며 의료기기 시장에 진출했다. 이 장비는 작은 크기에 이동성을 겸비했을 뿐만 아니라 빠른 촬영과 결과 확인이 가능한 최신 의료기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