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세시대나눔운동본부, 비수급독거노인에게 김장김치 전달
백세시대나눔운동본부, 비수급독거노인에게 김장김치 전달
  • 백영민 기자 (newbiz@k-health.com)
  • 승인 2016.11.30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스코리아 녹원회 기증 김치 “훈훈한 연말 기원”

백세시대나눔운동본부(이하 백나본)는 미스코리아 녹원회과 함께 녹원회가 직접 김장해서 기증한 김치를 28일부터 서울지역 ‘비수급 독거노인들’께 전달한다.

미스코리아 녹원회 김미숙 회장은 “직접 회원들과 함께 직접 준비한 김치가 의미 있는 곳에 전달되기를 바랬다”며 “비수급 독거어르신들의 경우 행정기관이나 기타 지원 단체로부터 도움의 손길이 잘 미치지 못하는 것을 보고 백나본을 통해 전달하는 것으로 뜻을 모으게 됐다”고 밝혔다.

백세시대나눔운동본부는 28일 오전 미스코리아 녹원회가 직접 담근 김장김치를 함께 전달했다. 사진은 왼쪽부터 녹원회 김인영 기획이사, 김미숙 회장, 김정인 할머니, 백나본 이금석 이사.

백나본 원희목 상임대표는 “비수급의 위치에 계신 독거노인들은 행정데이터에서 배재돼 있어 더욱 빈곤해지는 등 어려움이 심각한 상황”이라며 “어렵게 생활하고 계신 어르신들은 김치 한 조각도 마련하기 어려운 것이 사실인데 미스코리아 녹원회가 직접 만들어 전달한 김장김치를 통해 사회의 온정을 잊지 않았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사단법인 백세시대나눔운동본부는 독거노인에 대한 전국민적 관심 고취와 참여를 유도하기 위한 대국민 캠페인을 전개하고 독거노인을 위한 체계적 지원 활동을 위해 2011년 발족한 비영리민간 단체로서 자원봉사자와 독거노인을 1:1로 맺어주는 ‘일촌맺기’와 의료, 문화, 교육, 방역 등의 활동을 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