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과 ‘이것’ 챙긴다면 겨울철 자녀 비만·성장고민 안녕
운동과 ‘이것’ 챙긴다면 겨울철 자녀 비만·성장고민 안녕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16.12.06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갈수록 추워지는 날씨에 몸은 점점 움츠러만 든다. 자녀의 겨울방학을 앞두고 부모들은 벌써부터 걱정이다. 겨울철에는 운동량이 부족해지고 인스턴트음식 등을 접할 기회가 많아지면서 체중이 늘기 쉽기 때문.

겨울철 자녀들의 과체중을 해소하고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규칙적인 운동과 식생활 개선이 필수다. 한창 성장기인만큼 필수영양소가 고루 포함된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하면서 적절한 운동을 병행하면 비만예방은 물론 키성장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적절한 운동과 함께 오메가3를 꾸준히 섭취하면 운동량이 부족해지기 쉬운 겨울철 자녀의 성장과 비만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한편 엄마들이 겨울방학 동안 자녀 건강을 위해 선택하는 것 중의 하나가 건강기능식품이다. 적절한 영양관리는 물론 집중력 향상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는 점 때문이다.

대표적인 것이 오메가3다. 오메가3는 대표적인 성분 DHA가 뇌와 신경조직, 망막조직 등의 중요 구성성분으로 두뇌발달 등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태아 때부터 충분히 공급받아야 한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특히 학업량이 많은 학생들의 경우 오메가3를 영양제로 꾸준히 섭취하면 집중력향상과 체력유지에 도움이 된다. 단 오메가3는 원료와 추출방식이 다양한 만큼 제품선택 시 꼼꼼히 따져보는 것이 중요하다.

유럽 오메가3 브랜드 ‘미나미뉴트리션’ 담당자는 “가격이나 용량보다 추출방식에 의한 안전성, 성분, 순도 등을 먼저 따져봐야 한다”며 “같은 오메가3라도 추출법에 따라 잔여 화학성분이 있을 수 있으므로 중금속과 환경호르몬 위험이 없는 특허받은 추출기술이 있는지 꼭 체크해야 한다”고 전했다.

한편 미나미뉴트리션은 지난 1일 한국프로야구선수협회에서 주최한 ‘어린이 야구클리닉’에 자사 어린이 제품인 ‘모레파 미니주니어(rTG형)’를 기부했다. 이 제품은 오메가3 구성성분 중 EPA가 강화된 제품이며 부원료로 비타민D 300IU가 함유돼 뼈성장에 도움을 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