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먼패스, 애견질병 유전자검사 ‘페틸렉시트’ 출시
휴먼패스, 애견질병 유전자검사 ‘페틸렉시트’ 출시
  • 백영민 기자 (newbiz@k-health.com)
  • 승인 2016.12.13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먼패스가 반려견의 유전질환을 미리 파악하고 예방하기 위해 애견질병 유전자검사인 ‘페틸렉시트’검사를 출시했다.

휴먼패스는 최근 애견질병 유전자검사인 ‘페틸렉시트’검사를 출시했다.

페틸렉시트검사 중 스크리닝검사는 반려견에게 발생할 수 있는 150가지 이상의 유전질환과 관련된 유전자를 검사한다. 순수혈통은 물론 견종에 상관없이 검사가 가능하다.

페틸렉시트 스크리닝검사는 현재 발병하지 않은 반려견이라도 유전적 성향파악을 통해 반려견의 질병예측뿐 아니라 교배 시 자손의 질병예측도 가능하다. 또 안과질환, 신경성질환, 출혈성질환, 대사성질환, 근골격계질환, 신장질환 등의 유전질환을 집에서 손쉽게 검사할 수 있으며 예상되는 증상에 따른 후속검사도 가능하다.

휴먼패스 이승재 대표는 “반려동물 1000만명 시대에 사람은 물론 반려견의 효율적인 질병예방치료가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페틸렉시트검사를 통한 유전질환예측으로 반려견의 건강관리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페틸렉시트검사는 휴먼패스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후 집에서 손쉽게 검체를 채취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면봉을 이용해 애견구강세포를 채취 후 검체를 발송하면 신청이 완료된다. 검사결과는 7~10일 내에 소비자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한편 휴먼패스는 최근 원인규명성 유전자검사인 탈모유전자검사 ‘알로페시트’, 피부노화유전자검사 ‘아젝시트’, 고혈당유전자검사 ‘디아벡시트’, 과체중·대사유전자검사 ‘오벡시트’ 및 암유전자검사 ‘캔서렉시트’를 잇달아 출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