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라클, 아프리카 대륙 진출 프랜차이즈 설립 계약 체결
코라클, 아프리카 대륙 진출 프랜차이즈 설립 계약 체결
  • 백영민 기자 (newbiz@k-health.com)
  • 승인 2016.12.14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집트 ‘유니케어 메디컬케어센터’와 카이로 오라클 뷰티센터 개원

오라클메디컬그룹 해외병원사업 지주회사 코라클은 이집트 대표 민간보험회사인 ‘유니케어 메디컬케어센터’(이하 유니케어)와 한국병원 최초로 아프리카에 피부과 프랜차이즈 설립에 관한 본 계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코라클은 10월 산업통상자원부·중소기업청 주최,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주관으로 개최한 KSCM-2016 (Korea Service & Content Market 2016) 행사를 통해 연결된 이집트의 유니케어와 피부과 프랜차이즈의 주요 계약 협상을 추진해 왔다.

코라클은 이집트 대표 민간보험회사인 ‘유니케어 메디컬케어센터’와 한국병원 최초로 아프리카에 피부과 프랜차이즈 설립에 관한 본 계약을 체결했다. 사진은 왼쪽부터 유니케어 모하마드함자, 가말이함자, 코라클 권오웅 대표, 유니케어 닥터 아르마함자 대표.

이번 계약으로 코라클은 대한민국 의료기관 중 최초로 아프리카 의료시장에 진출이 확정됐으며 유니케어는 이집트 수도인 카이로에 오라클 뷰티센터를 개원할 수 있는 권한을 획득했다.

유니케어는 이집트 최대 민간 헬스케어 보험회사로 많은 병원과 고객정보를 보유하고 있다. 오라클 피부과의 특화된 의료 서비스와 유니케어의 현지고객 정보가 만나 이집트 진출에 시너지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

코라클은 유니케어가 오라클피부과 프랜차이즈사업을 원활히 진행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조해 한국형 선진 의료서비스를 알릴 계획이다. 또 마케팅, 영업방법, 교육자료 등 다년간 축적된 병원 운영경험을 현지에 맞게 적용해 유니케어에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유니케어는 인테리어, 매장관리, 직원관리 등 관리운영기법에 코라클만의 원스톱 솔루션을 적용시켜 지속가능한 사업모델로 정착시키고 오라클 메디컬 그룹의 화장품 및 의료장비에 대해 이집트뿐만 아니라 북아프리카 전체에서 유통도 병행하기로 했다.

코라클 해외사업본부장인 강병일 전무는 “다년간 병원 해외진출 경험을 통해 오라클만의 의료서비스를 해외에 성공적으로 정착시킬 수 있는 노하우를 담아 현지맞춤형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코라클은 아시아를 넘어 아프리카 및 전세계에서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는 최고의 의료브랜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유니케어 닥터 아르마함자 대표는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오라클메디컬그룹의 한국 선진기술 및 노하우를 가지고 카이로에 피부과 클리닉을 설립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며 “빠른 시일 내에 오라클피부과를 이집트의 다른 지역으로도 확장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한편 코라클은 말레이시아 및 중동 아부다비 조인트밴처 설립 본 계약을 올해 안에 마무리 할 예정이며 카자흐스탄 알마티 가맹계약도 조만간 체결할 예정이어 이슬람 국가 진출에 대한 가시적인 성과를 보이고 있다. 동시에 이번 아프리카 시장 진출을 계기로 코라클은 아프리카와 중동시장에 한국 의료장비 유통망 확장에도 집중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