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I, 서울시복지재단과 저소득청년 무료검진협약
KMI, 서울시복지재단과 저소득청년 무료검진협약
  • 백영민 기자 (newbiz@k-health.com)
  • 승인 2016.12.22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합건강검진 전문기관 한국의학연구소(이하 KMI)는 근로조건이 열악한 저소득청년에게 무료건강검진을 제공, 건강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저소득청년층 지원을 강화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KMI와 서울시복지재단은 21일 서울시복지재단에서 협약식을 갖고 양 기관이 보유한 자원을 공유, 협력해 서울시민 복지향상에 이바지하는 내용의 기부협약을 체결했다.

한국의학연구소와 서울시복지재단은 21일 양 기관이 보유한 자원을 공유, 협력 해 서울시민의 복지향상에 이바지하는 내용의 기부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KMI는 2017년도 저소득청년 100명에게 무료종합건강검진을 지원하고 기타 양 기관의 전문성을 활용해 교류하고 협력할 수 있는 분야를 개발해 나가기로 했다.

이에 따라 저소득근로청년 100명은 내년 1월부터 서울 소재 KMI센터(광화문, 여의도, 강남)에서 복부초음파 및 위내시경검사 등 20여종의 검사를 받을 수 있게 됐다.

KMI 김순이 이사장은 “취약계층을 지원하고자 하는 KMI의 경영철학에 따라 사회공헌의지를 지역복지현장으로 연계하기 위해 노력하던 중 이번 협약을 통해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어 매우 뜻 깊다”고 밝혔다.

서울시복지재단 남기철 대표이사는 “이번 민·관 협력을 함께 할 수 있어 매우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이처럼 좋은 지원사업을 함께 해 나갔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향후 장애인과 장애인을 보살피는 사회복지사에게도 지원을 확대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