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곧은 뚝심…유니베라, 알로에부문 세계일류상품 14년 연속 선정
올곧은 뚝심…유니베라, 알로에부문 세계일류상품 14년 연속 선정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16.12.30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니베라가 알로에 부문에서 ‘2016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됐다.

세계일류상품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KOTRA가 주관하는 행사로 수출규모가 연간 5백만 달러 이상이며 세계 시장점유율 5위 이내 및 5% 이상인 글로벌 경쟁력이 우수한 제품에게 부여하는 인증 제도다.

유니베라는 알로에 부문에서 2003년 첫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된 이후 올해까지 14년 연속으로 선정되면서 알로에부문 최고기업으로서의 입지를 다시금 인정받았다.

유니베라가 알로에의 효능 연구 및 관련 제품 개발을 위해 십수년간 노력해온 결과를 인정받아 14년 연속 알로에 부문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됐다.

알로에는 ‘서양의 인삼’이라 불리며 수천 년 동안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사랑 받아온 천연 약용식물이다. 일반적으로 알로에는 피부와 장건강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익히 알려져 있지만 알로에 속에 들어 있는 ‘면역 다당체’가 인체의 면역력 증강에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고 밝혀지면서 화장품을 너머 건강기능식품으로도 활용영역을 넓히고 있다.

이러한 시장흐름에 발맞춰 유니베라는 1988년부터 해외 알로에 농장을 개척해왔다. 현재 미국 텍사스, 멕시코 탐피코, 중국 해남도에 대규모 알로에 농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북미, 유럽, 아시아 등에 알로에 원료를 수출하고 있다.

또 알로에의 효능 연구를 위해 1993년부터 국내 유수한 대학 연구진과 함께 알로에 신약개발(CAP : Creation of Aloe Pharmaceuticals) 프로젝트를 시작했고 150억원 이상 연구비를 투자하여 운영하고 있다.

이병훈 대표는 “유니베라는 국내에서 생소했던 알로에를 40년 동안 키우고 연구해온 국내 알로에 리더 기업”이라며 “앞으로도 알로에 연구개발의 지속적인 투자와 전략적인 해외 농장 운영을 통해 전 세계 알로에 시장을 석권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