쎌바이오텍, 자체 보유 유산균 아토피피부염 개선효과 입증
쎌바이오텍, 자체 보유 유산균 아토피피부염 개선효과 입증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17.01.04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쎌바이오텍이 자체 개발한 유산균의 아토피피부염 증상 개선효과를 입증, 해당 내용이 SCI급 논문에 게재됐다고 4일 밝혔다.

아토피피부염은 비정상적인 면역 반응으로 발생하는 만성 염증성질환으로 주로 유소아에서 나타난다. 하지만 급격히 서구화된 생활습관과 환경오염으로 유해물질에 지속적으로 노출되면서 아톺피부염은 성인까지 이어지는 경우가 많다.

특히 아토피피부염은 쉽게 치료되지 않는 특성으로 치료제 장기 복용에 대한 부작용의 위험이 있어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을 활용한 치료가 각광받고 있다.

쎌바이오텍이 자체 보유한 7종의 유산균주가 아토피피부염 증상개선에 효과적임을 입증했다.

쎌바이오텍은 자체 보유한 비피도박테리움, 락토바실러스 등 7종의 유산균주를 8주간 실험용 쥐에게 투여해 아토피피부염 증상이 개선됨을 확인했다. 피부건조증, 습진, 부종 등 아토피피부염의 병리학적 증상이 완화되고 피부조직 내 비정상적 구조와 혈액 내 염증 단백질 농도가 감소했다.

이번 연구를 통해 쎌바이오텍의 유산균주는 염증반응을 조절하는 면역세포의 활성화를 통해 균형을 유지하고 항균∙피부 면역에 관여해 아토피피부염 증상 완화에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쎌바이오텍 세포공학연구소는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은 유럽 및 미국 식품의약국에서 안전하다고 인정한 원료로 아토피피부염과 같은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한 만성질환의 대체 치료제로 주목받고 있다”며 “이번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현재 국내 유명 대학병원 인체적용시험을 진행 중”이라고 전했다.

한편 조절 면역세포 활성화를 통한 쎌바이오텍 유산균주의 아토피 피부염 증상 완화 효과(A multistrain probiotic formulation attenuates skin symptoms of atopic dermatitis in a mouse model through the generation of CD4+Foxp3+T cells)에 대한 연구결과는 SCI급 국제 식품∙영양 분야 학술지 ‘식품&영양 연구(Food & Nutrition Research)’에 게재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