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장군 기습에도 무너지지 않는 피부 비결은?
동장군 기습에도 무너지지 않는 피부 비결은?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17.01.11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겨울날씨 치고는 어째 따뜻하다 싶더니 갑자기 찾아온 한파로 인해 피부에 비상이 걸렸다. 준비할 틈 없이 칼바람에 그대로 피부가 노출되면서 건조, 홍조, 가려움증 등을 호소하는 이들이 많아진 것. 전문가들은 겨울철 찬바람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려면 체내외로 수분을 충분히 공급하고 피부장벽을 강화시키는 것이 급선무라고 조언한다.

겨울철 피부건강을 위해서는 보습뿐 아니라 피부에 보호막을 형성하고 피부장벽을 강화시켜주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세안을 마친 후 수분이 모두 증발되기 전인 3초 이내에 보습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셀피움 리커버리 크림’은 ‘벌키 젤 네트웍(Bulky Gel Network)’ 기술이 적용돼 유효성분을 쫀쫀한 젤 타입의 리포좀 캡슐로 감싸 피부에 흡수되며 피부장벽 강화에 도움을 준다. 또 37가지 피부 성장인자로 구성된 NGF37™을 함유해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집중적으로 공급해준다. 피부자극테스트를 완료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얼굴 이외의 손, 입술 등의 피부도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다른 피부에 비해 각질층이 얇고 피지선이 적어 쉽게 트거나 갈라질 수 있으므로 핸드크림, 립밤 등을 틈틈이 사용하는 것이 좋다.

록시땅의 ‘시어 버터 인텐시브 핸드 밤’은 기존 베스트셀러 제품에 뛰어난 보습력의 시어버터 함유량을 25%로 높인 제품. 주 1~2회 손에 핸드크림을 두껍게 도포, 10분간 방치 후 마사지를 해주면 핸드팩 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다.

구달의 ‘동백 생기 립 오일’은 동백꽃 추출물의 항산화 성분이 함유돼 마른 입술에 생기와 탄력을 부여하는 립 오일 제품이다. 비타민 A가 함유돼 외부 환경으로부터 입술을 보호해주며 마일드 오일 제형으로 끈적임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이른바 ‘먹는 화장품’으로 불리는 이너뷰티 제품의 도움을 받는 것도 방법이다. 이너비의 ‘아쿠아 스틱’은 스틱 형태로 섭취가 간편한 것이 특징. 기존 이너비 알약 한 알에 해당하는 히알루론산 60mg을 담았으며 복숭아 맛의 젤리 타입으로 디저트처럼 가볍게 먹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