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오락, 차세대 세계일류상품 선정으로 해외진출 ‘청신호’
듀오락, 차세대 세계일류상품 선정으로 해외진출 ‘청신호’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17.01.13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쎌바이오텍의 프로바이오틱스 전문 브랜드 ‘듀오락(DUOLAC®)’이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가 주관하는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됐다.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이란 매년 국내 기업이 생산하는 제품이나 서비스 중 심의를 통해 세계 시장 점유율 5위 이내 또는 5% 이상인 세계일류상품으로 성장 가능성이 있는 제품으로 인증하는 제도다. 인증 제도를 통해 수출 품목의 다양화, 고급화 및 미래 수출 동력을 확보해 해외 시장에서의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실시되고 있다.

프로바이오틱스 전문브랜드 듀오락이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됨으로써 해외시장 진출에도 힘을 싣게 됐다.

듀오락은 세계 특허 ‘듀얼 코팅’ 기술, 균주 특허 등 선진화된 프로바이오틱스 연구성과와 세계 40여 개국 수출 등 우수한 제품력을 인정받아왔다. 특히 듀얼 코팅 기술은 유산균이 장까지 살아가는 확률을 획기적으로 높여 한국, 미국, 유럽, 일본, 중국 등에서 특허를 취득한 바 있다.

쎌바이오텍 관계자는 “듀오락이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됨으로써 국내는 물론 글로벌 프로바이오틱스 산업에서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춘 것으로 인정받았다”며 “세계 특허를 취득한 듀얼 코팅과 균주 특허 기술은 듀오락이 세계일류상품으로 진입하기 위한 핵심 역량으로 연내에는 추가적인 해외 시장 진출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