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아 멈춰라”…피부나이 사수하는 알짜비법 4가지
“시간아 멈춰라”…피부나이 사수하는 알짜비법 4가지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17.01.24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인의 부러움의 대상 ‘동안피부’. 뭔가 거창한 비법이 숨어있을 것이라 생각하지만 이들이 동안피부를 유지해온 비결은 바로 평소 꾸준한 관리에 있다. 최근에는 발달된 의료기술의 도움을 받는 방법도 각광을 받고 있지만 동안피부의 첫걸음은 가장 기본적인 보습케어를 통해 건강한 피부바탕을 만들어주는 것이다.

동안피부를 유지하는 그 첫걸음은 가장 기본적인 보습케어를 통해 건강한 피부바탕을 만드어주는 것이다.

1. ‘2중 보습’으로 피부보호막 튼튼히 하기

건조한 환경이 지속되는 겨울철에는 피부가 수분을 빼앗겨 건조해지기 쉽다. 이러한 상태가 지속되면 주름이 생기거나 피부노화가 빨리 찾아올 수 있다. 피부노화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세라마이드와 히아루론산 등 보습원료가 함유된 제품이나 오일 보습막을 활용해 촉촉한 2중 보습을 도와주는 것이 도움이 된다.

‘어바웃미 수퍼 아쿠아 크림 인텐스’는 피부 지질과 유사한 세라마이드와 천연보습인자인 히아루론산 성분이 함유된 집중 보습 크림으로 탄성이 느껴지는 소프트한 크림 제형의 텍스처가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어 끈적임없이 촉촉하고 매끄럽게 케어해준다.

‘듀이트리 히아루론 멜팅 슈 크림 & 히아루론 멜팅 슈 마스크’은 미백, 주름개선 2중 기능성 제품으로 히아루론산과 세라마이드가 함유돼 피부 속 깊이 풍부한 수분과 영양을 전달해준다. 함께 사용하면 시너지 효과가 더해져 보다 촉촉하고 탄력있는 피부 케어가 가능하다.

‘아토팜 리얼 베리어 트리트먼트 오일’은 동백오일과 코코넛오일 등 100% 식물성 오일을 함유해 피부 속부터 촉촉한 보습과 건강한 윤기를 부여해준다. 복합 세라마이드 성분이 처방된 ‘MLER 피부장벽 포뮬러’가 적용돼 피부장벽 강화에 도움을 준다.

2. 일상생활 중에도 수시로 ‘수분’ 공급하기

평소 생활 속에서도 틈틈이 수분을 공급해주는 것도 중요하다. 외출 후 메이크업을 한 피부에 수분 크림을 덧바르기 어려울 땐, 수분 스틱을 사용해 수분을 공급해주는 것도 방법이다. 수분스틱은 메이크업 전은 물론 메이크업 후에도 간편하게 사용 가능하며 건조한 부분에 덧바르면 충분한 수분을 공급해줘 촉촉한 피부 케어에 도움을 준다.

‘바닐라코 미스 플라워 앤 미스터 허니 에센스 스틱’은 흑효모 꿀 발효수가 함유돼 번들거림없이 매끈하고 윤기있는 피부 케어를 도와준다. 아르간, 올리브, 달맞이 꽃 세가지 자연오일과 비타민 복합체가 피부에 풍부한 영양을 공급해준다.

‘에뛰드 수분가득 콜라겐 스틱 덤보’는 입자가 작은 슈퍼 콜라겐 워터 58.8% 및 수분 함유량이 높은 바오밥 오일이 함유되어 수분 지속력을 향상시켜준다.

‘유리아쥬 배리어덤 페이스 스틱’은 쉐어버터, 아보카도 오일, 스쿠알란 등 성분이 함유돼 건조한 부위에 자극없이 풍부한 수분을 공급해준다.

3. ‘이너뷰티 제품’으로 간편하게 수분섭취하기

보습케어제품과 더불어 평소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고 피부보습에 좋은 성분이 함유된 음식을 먹는 등 생활습관을 개선도 병행해야한다. 최근에는 간편한 섭취만으로도 피부 속 수분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이너뷰티’ 제품들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알약이나 액체 타입은 물론, 츄어블이나 젤리 타입 등 형태도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다.

‘어바웃미 피부 보습에 좋은 이너센스 츄어블’은 물 없이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보습 츄어블 제품으로 피부 보습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 함유돼 촉촉한 피부 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유자 인공향이 아닌 유자 분말을 함유해 맛있게 섭취할 수 있다.

‘이너비 아쿠아스틱’은 히알루론산 60mg을 담아 피부 속부터 차오르는 수분 케어에 도움을 주며, 복숭아 맛의 젤리 타입으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뉴트리 판도라뷰티의 ‘에버콜라겐 타임’은 흡수력이 좋은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 성분이 함유돼 피부 진피층까지 침투해 속부터 차오르는 수분감을 선사해준다.

4. ‘나이트케어 제품’으로 지친 피부에 활력 충전하기 

나이트 케어 제품을 통해 낮 시간 동안 빼앗긴 수분을 충전하고 지친 피부에 영양을 공급해주는 데는 나이트케어 제품을 활용하면 좋다.

‘피지오겔 데일리 디펜스 리플레니싱 나이트 크림’은 항산화 성분인 비타민E와 보습 성분으로 지친 피부를 보호해주는 나이트 크림이다. 독자적 성분인 바이오미믹 테크놀로지®로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준다.

‘비오템 라이프 플랑크톤™ 인텐스 스파 마스크’는 바르는 하이드로겔 마스크로 풍부한 비타민과 미네랄 성분이 함유되어 피부에 보습 및 진정 효과를 선사한다. 마스크 팩을 젤 크림 타입으로 만들어 가벼운 텍스처가 피부에 빠르게 흡수된다.

‘록시땅 이모르뗄 디바인 크림 마스크’는 숙면을 유도하는 아로마 테라피 기능을 가진 수면 마스크로 자생력이 뛰어난 시스투스 성분과 다양한 식물성 오일 성분을 최적으로 배합한 것이 특징이다. 캡슐화된 성분이 자는 동안 촉촉하고 탄력있는 안티에이징 효과를 선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