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 가족 영양식품 ‘강황’ 음료로 탄생?
온 가족 영양식품 ‘강황’ 음료로 탄생?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17.01.26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럽 열풍 ‘골든라떼’ 국내 상륙

‘밭에서 나는 황금’이라 불리며 건강식품으로 주목받고 있는 강황. 항산화작용을 통해 피부노화를 방지하고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춰 각종 성인병예방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국내뿐 아니라 유럽에서도 강황은 건강식품으로서 관심이 높다. 특히 미국, 영국에서는 강황으로 만든 음료 ‘골든라떼’가 열풍이라고 한다.

런던의 채식레스토랑 ‘나마’에서는 ‘골든라떼’를 정식 메뉴로 판매를 하고 있으며 영국 옥스퍼드의 제과점 ‘모던 베이커’에서는 ‘골든라떼’의 매출이 일반 음료의 매출을 넘어섰을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는 전언이다.

유럽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강황음료 ‘골든라떼’가 국내에도 선보이게 될 전망이다.

이러한 ‘골든라떼’가 국내에도 선보이게 될 예정이다. 2월 초 전국 유명백화점 및 홈쇼핑을 통해 첫 론칭된다.

관계자는 “한국인들의 입맛에 맞게 단호박, 고구마, 바나나, 코코넛슈가, 레몬 등의 부재료를 첨가해 강황 특유의 독특하고 강한 맛을 극복했다”며 “블록형태로 만들어 어디서나 간편하게 먹을 수 있고 물과 우유에 쉽게 녹아 바쁜 현대인의 아침에 식사대용으로도 좋다”고 전했다.

특히 “동결건조로 영양소를 최대한 보존하면서 강황의 주성분인 커큐민이 잘 흡수되도록 개발하였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