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로·통증 싹~”…명절증후군 날려줄 효자의약품 4가지
“피로·통증 싹~”…명절증후군 날려줄 효자의약품 4가지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17.01.26 1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절기간 가족 모두에게 고루 나타나는 명절증후군. 이에 적절히 대처하지 않으면 추후 증상이 악화돼 만성통증이나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특히 명절증후군은 몸 곳곳에 매우 다양한 형태로 나타날 수 있어 증상에 맞는 효과적인 대처법을 숙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를 도와줄 대표적인 효자 의약품들을 살펴봤다.

 

명절음식 준비로 손톱 건조해졌다면?

명절기간 주부들의 손은 마를 틈이 없다. 음식준비로 손을 자주 씻게 돼 손톱은 더 건조해지고 거칠어진다. 특히 건조해진 손톱은 면역력이 약해져 줄이 생기거나 갈라지는 조갑박리증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관리에 더욱 주의를 기울여야한다.

우선 손톱 관리에 있어 적절한 영양공급은 필수다. 손톱은 단백질로 이뤄져 있기 때문에 달걀, 생선, 우유 등은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면 손발톱 발육에 도움이 된다.

현대약품의 먹는 손톱영양제 ‘케라네일’은 손톱발육장애에 ‘케라네일’은 손발톱 발육에 도움을 주는 약용효모, 케라틴, 시스틴 등이 풍부하게 함유된 제품이다. 손톱의 성장 주기인 6주의 복용 분량으로 구성된 경구용 일반의약품으로 제품의 복용과 관리가 매우 간편하다는 특징이 있다.

손목과 허리통증 지속된다면?

명절이 지나면 유독 손목, 허리, 팔 부위에 통증을 호소하는 사람이 많다. 이러한 통증은 대부분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사라지지만 증상이 더욱 악화되는 경우도 있다. 통증이 쉽게 사라지지 않는다면 진통소염제를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한국맨소래담이 지난 4일 출시한 겔타입 진통소염제 ‘딥 릴리프 겔’은 알로에 베라 겔을 통해 환부를 촉촉하게 진정시키고 흡수가 빨라 옷에 묻지 않는 것이 장점이다. 이부프로펜과 L-멘톨이 함유돼있어 근육통이나, 타박상, 멍든 곳에 바르면 통증을 완화시키는 데 효과적이다.

과식·과음으로 속 더부룩하다면?

명절에는 기름진 음식으로 소화불량을 겪는 사람들이 많다. 동아제약의 ‘베나치오’는 소화불량 증상을 개선해주는 액상 소화제로 소화에 도움이 되는 각종 생약 성분이 소화불량 증상을 효과적으로 해결해준다. 탄산이 들어가지 않아 위에 자극을 주지 않고, 장기간 복용해도 안전하다는 장점이 있다.

명절연휴 후 피로감 지속되고 무기력하다면?

명절이 끝나고 일상으로의 복귀를 앞두고 피곤함과 무기력함, 우울감을 느끼는 사람이 많다.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우울해진 기분을 달랠 때는 비타민을 섭취하는 것이 도움된다.

뉴트리코어의 종합비타민제 ‘멀티비타민미네랄’은 자연물에서 추출한 100% 천연원료만을 사용해 높은 체내 대사율을 갖는 것이 특징이다. 비타민C, 칼슘, 엽산, 아연 등 비타민 14종과 미네랄이 함유돼있어 피로회복과 스트레스 예방에 좋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