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치플러스(H+) 양지병원, ‘혈관몸짱 프로젝트’
에이치플러스(H+) 양지병원, ‘혈관몸짱 프로젝트’
  • 이창열 기자 (karmawin8199@k-health.com)
  • 승인 2017.02.02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뇨환자와 일반인 대상 건강강좌

에이치플러스(H+) 양지병원은 오는 6일(월) 당뇨환자와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당뇨 및 합병증에 대한 건강 강좌인 ‘혈관몸짱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이번 ‘혈관몸짱 프로젝트’는 당뇨 및 합병증인 혈관질환, 신장질환 등 만성질환에 대한 전문의 건강강좌를 통해 질환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정보를 알려주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자 전원을 대상으로 혈당 및 혈압, 소변 등 간이 무료검진을 진행해 당뇨 여부 확인 및 결과에 대한 간단한 상담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건강강좌는 내분비내과 백혜리 과장의 당뇨병 강의를 시작으로 ▲당뇨 제1 사망원인인 심장합병증에 대한 강의 (순환기내과 최규영 과장) ▲혈액투석환자 40%를 차지하는 합병증인 신장합병증 (신장내과 송신한 과장) 강좌 등 증상이 없어 방치하기 쉬운 당뇨와 합병증 정보를 공유할 예정이다. 강좌 후 OX퀴즈 이벤트도 마련된다.

 에이치플러스 양지병원은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매년 2회 당뇨 및 합병증에 대한 일반인 대상 행사를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당뇨 합병증의 경우 종류가 다양하고 건강에 미치는 영향이 큰 만큼 매 회마다 합병증 테마를 변경, 보다 많은 정보를 환자 및 일반인들에게 알린다는 계획이다.

 내분비내과 백혜리 과장은 “혈관질환 및 신장질환의 중심에는 당뇨병이 있는 만큼 당뇨 및 합병증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 확산이 더 널리 퍼져야 한다.”며 “이번 ‘혈관몸짱 프로젝트’를 통해 자신이 미처 몰랐던 당뇨 및 합병증에 대해 알아보는 좋은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