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ST, 당뇨병성신경병증 치료제 美 FDA 임상2상 승인
동아ST, 당뇨병성신경병증 치료제 美 FDA 임상2상 승인
  • 강인희 기자
  • 승인 2013.04.17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아ST는 오늘(17일) 천연물성분인 ‘부채마’를 이용한 당뇨병성신경병증 치료제 ‘DA-9801’이 미국 FDA에 임상 2상 승인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달 15일 임상시험계획서를 제출한지 1개월 만으로 천연물 신약으로 미국 FDA 임상 2상 승인을 받은 건 국내 제약업계 최초다. 동아ST는 현재 승인 받은 임상 2상을 진행해 2014년까지 임상2상을 완료할 계획이다.

이번에 임상2상을 승인받은 DA-9801는 생약제제인 부채마를 주성분으로 하는 천연물 의약품으로 강력한 진통효과와 신경재생 효력을 갖고 있다.

당뇨병성신경병증은 고혈당으로 인한 세포내의 대사물질이 독으로 작용해 신경세포를 공격해 신경세포가 죽거나 변성이 되는 질병이다. 주로 손끝이나 발끝 같이 길이가 긴 신경이 분포하는 곳에 증상이 나타난다. 대표적인 증상으로 저림증, 칼로 베는듯한 통증, 감각이 없어지는 경우 등이 있다.

동아ST 관계자는 “천연물신약 최초로 미국 FDA에서 임상2상 승인을 받은 것은 동아ST가 보유한 글로벌 신약의 R&D기술력이 다시 한 번 확인된 것에 의미가 있다”며 “향후 임상을 잘 진행해 안전성이 확보된 천연물 의약품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을 앞당길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