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애브비, 직원건강을 위한 ‘WOW 웰빙 캠페인’ 전개
한국애브비, 직원건강을 위한 ‘WOW 웰빙 캠페인’ 전개
  • 백영민 기자 (newbiz@k-health.com)
  • 승인 2017.02.21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별히 자신의 건강을 각별히 챙기는 사람이 아니라면 회사원들은 평소 건강관리가 여의치 않다. 늘 과중한 업무에 쫓기고 스트레스가 일상화된 상황에서 회사가 나의 건강을 챙겨준다면 얼마나 좋을까.

한국애브비가 임직원의 건강한 몸과 마음을 위한 ‘WOW (World of Well-Being) 웰빙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2월 마지막 주부터 3월 말까지 약 5 주간 실시되는 이 캠페인은 직원들이 건강한 생활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매일 교육과 게임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미션을 제시하고 이를 달성하는 직원에게 선물을 증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한국애브비가 직원들의 몸과 마음건강을 위한 ‘WOW (World of Well-Being) 웰빙 캠페인’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애브비는 직원들이 건강한 마음과 몸을 챙길 수 있는 유용한 정보를 사내 WOW사이트를 통해 매일 제공한다. 캠페인 첫 주는 ‘웰빙주간’으로 하루 한가지 테마를 선정해 직원들이 건강한 생활 습관을 교육과 게임, 간단한 미션을 통해 수행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한국애브비 웰빙주간 미션은 하루 1.5리터의 물 마시기, 점심시간 문화생활하기,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이용하기, 사무실책상 정리하기 등으로 직원 누구나 손쉽게 참여하도록 진행된다.

웰빙주간 이후에는 희망직원을 대상으로 30일간의 ‘와우챌린지’가 시작된다. 참가자들은 30일간 건강한 생활습관 실천미션을 수행하면서 그 과정을 실시간으로 웹사이트에 올리고 WOW배지를 획득한다. 챌린지 종료 후 각 지역별로 가장 많은 배지를 획득한 직원과 팀에게는 특별한 상을 수여한다.

이는 세계 각국 직원들의 미션수행결과를 실시간으로 공유해 건강한 경쟁을 펼치고 이를 통해 미션을 달성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한국애브비 유홍기 대표이사는 “건강하고 행복한 직원이 업무에 몰입하면 더 생산적이고 혁신적인 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다”며 “직원들이 몸과 마음의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회사에서 건강한 생활습관개선정보를 공유하고 이를 실천하는 기회와 독려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