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건강 모두 생각한 수퍼푸드, ‘스윗 로우 카카오닙스’
맛·건강 모두 생각한 수퍼푸드, ‘스윗 로우 카카오닙스’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17.02.23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콜릿의 원료로도 잘 알려진 카카오닙스. 풍부한 식이섬유와 폴리페놀성분이 함유돼 ‘신이 내린 식품’으로도 불리는 카카오닙스의 성분이 많이 알려지면서 이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카카오닙스 속 성분이 건강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우선 카카오닙스에는 카테킨이 풍부해 세포노화를 늦추고 식이섬유가 다량 함유돼 다이어트와 성인병에도 도움을 준다. 또 카카오닙스의 데오브로마이드성분은 신경안정, 심장질환예방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카테킨성분은 특유의 쌉쌀함과 신맛이 강해 그냥 먹기에는 다소 거부감이 들 수도 있다. 따라서 시중에 카카오닙스를 활용해 용이하게 섭취할 수 있게 만든 제품은 이러한 단점을 보완하는데 중점을 뒀다.

카카오닙스를 활용한 식품인 ‘스윗 로우 카카오닙스’는 기존 카카오닙스에 땅 속의 과일로 불리는 야콘 시럽을 더해 칼로리에 대한 걱정과 맛에 대한 부담을 모두 잡았다. 특히 야콘은 GI지수가 낮아 혈당관리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당뇨가 고민인 사람도 걱정 없이 먹을 수 있다.

또 초콜릿과 비슷한 맛·식감 덕분에 생으로 먹기에도 좋고 차로 마셔도 되며 요거트나 샐러드의 토핑으로 활용하는 등 기호에 맞게 섭취방법을 선택할 수 있다.

단 한 번에 지나치게 많이 먹지 않도록 주의해야하며 하루에 약 4g 정도를 2g씩 2회로 나눠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좋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